남자와 여자 재다신약財多身弱, 여자의 재다財多 남자의 재다財多,

2021. 12. 5. 10:55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남자와 여자 재다신약財多身弱, 여자의 재다財多 남자의 재다財多,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amazon book - GOLD GAME 1-6,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사주에서 재다신약財多身弱의 사주를 많이 만나게 된다. 재다신약 사주의 특징은 무척 분주하고 바쁜 운명을 지닌 사람들이라는 의미로 먼저 해석할 수 있다. 재성財星이 가지는 본성이 부지런하고 바쁜 활동을 기본으로 하는 운명적인 특징을 지니기 때문이다. 편재에 역마라도 끼어 있으면 전국을 상대로 바쁜 삶과 활동을 하게 된다고 해석한다. 이런 재다신약의 특징은 남녀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우선 재다신약은 정편재가 혼합된 상태라는 사실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남자 사주에서 가장 먼저 정재正財가 년월일주年月日柱에 자리하고, 편재偏財가 시주時柱에 자리했는가를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남자에서 정재는 육친으로 정신 아내가 되기 때문에 년월일주 안에 자리하는 것이 결혼에 유리하다고 해석하게 되고, 편재는 아내가 아닌 가벼운 인연으로 보기 때문에 시주에 자리하는 것이 합당한 자리로 해석한다. 정편재의 자리가 반대가 되는 경우 결혼이 늦어지고, 결혼 이후에도 이성관계가 복잡해 지는 것으로 해석하게 된다.

 

사주에 재다신약을 지닌 남성의 경우 편재성이 강하면 창업이나 개인사업에 계속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리고 남성 사주에서 재다신약의 특징은 아내가 집안의 분위기를 주도하는 성향을 지닌다는 점이다. 아내와 같은 일을 하거나, 아내의 요구에 순응하는 남편이 되지만 내면의 불만은 항상 지니고 살아가는 남자가 된다. 그렇지만 좋은 점은 아내가 집안의 경제권을 장악한 점이 유리하게 작용되는 운명을 지닌 경우가 많다. 직장생활에서도 재다신약의 사주를 지닌 사람들이 식상食傷을 지닌 사람들 보다 더 착실하게 근무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난다.

 

여성의 사주에서 재다신약은 남자와 달리 문제가 있는 것으로 해석하게 된다. 고대의 해석법으로 여성의 경제활동이 불가능한 시대조건에서 전래된 해석이라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재다신약의 여성은 아무래도 집안 살림을 책임져야 하는 운명이 힘든 경우가 많다. 직접 분주하고 바쁜 경제활동의 주체가 된다는 점에서 어렵다고 해석하게 된다. 현대에서 재다신약은 재생관財生官의 작용으로 든든한 남편과 직장생활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게 되고, 가정과 직장에서 열심히 일함으로 능력과 자질을 인정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과거와 같은 해석에 매달릴 필요는 없다.

 

비슷한 문제로 재다신약 사주에서 비겁比刧이나 인수印綬를 왕성한 재財를 제어할 수 있는 오행으로 기대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조심을 해야 한다. 재다신약의 경우 비겁의 존재가 등장하는 경우 긍정적 효과 보다는 사기나 피해를 보게 되는 일이 많이 생기게 되고, 인수가 등장하는 운에서는 직장 상사와 충돌과 불화가 노골적으로 발생되는 문제가 생길 여지가 많아 진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이 문제는 남자 사주 재다신약에서 공통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도 된다.

 

사주에서 재다신약은 운명적으로 재물과 돈을 만져야 하는 팔자를 타고난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운運에서 도움을 받게 되면 경제적으로 탄탄한 안정을 반드시 취할 수 있는 사람이다. 그러나 공부에 열중 해야 할 청소년 시기에 재다신약의 운명을 지닌 사람들은 공부에 집중하기 어려운 점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몸으로 뛰어야 하는 문제를 만들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재다신약의 사주를 지닌 사람들은 남녀를 구분 않고 인성印星이 정상적으로 작용될 수 있도록 잘 지키고 키워 나갈 수 있어야 한다. 부모들이 옆에서 가장 고심해야 할 문제가 될 것이다.

https://youtu.be/RnMYxunMbK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