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충파해합刑沖破害合 작용, 좌충우돌 사주오행의 작용.

2021. 12. 4. 10:27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형충파해합刑沖破害合 작용, 좌충우돌 사주오행의 작용.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amazon book - GOLD GAME 1-6,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사주를 구성하는 오행은 다섯 종류의 상호작용을 일으킨다. 오행 상호간에 일어나는 다섯 종류의 작용으로 통해서 사주의 운명이 틀을 잡게 된다. 한 인간의 운명의 틀은 팔자가 다섯 종류의 작용을 통해서 설계를 완성하게 되고, 운을 구성하는 여덟 개 오행과 사주의 여덟 오행이 다시 다섯 종류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인간의 삶이 완성되는 것이다. 한 사람의 운명이 완성되는 과정이 얼마나 복잡하고 다양한 오행의 작용들로 인한 변수가 많은 것임을 짐작할 수 있다.

 

오행의 작용에서 형刑의 작용은 형벌이라는 의미로 인사신寅巳申 이나 축술미丑戌未 오행이 한 사주에 자리하거나 둘이 한 곳에 모여도 작용이 나타나는 흉살이라 해석한다. 수술이나 법률적 다툼에 의한 처벌이나 회복불능의 경제적인 파국을 의미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주에 형을 이룬 오행이 자리하게 되면 오행이 가진 본래의 작용을 할 수 없는 손상된 상태로 해석된다.

 

오행의 작용에서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작용으로 충沖의 작용이 있다. 천간과 지지에 같이 작용해서 천간충天干沖과 지충地沖으로 구분을 하게 된다. 갑경甲庚, 을신乙辛 등의 천간충과 자오子午, 축미丑未 등의 지충은 지속적으로 끊임없이 멈추지 않고 작용을 이어가는 기운의 충돌을 의미한다. 운에서 다른 작용으로 두 오행을 갈라 놓지 않으면 작용은 계속 이어져서 두 오행 모두 정상작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몰아가는 것이 충의 작용이 된다.

 

사주오행에서 파破의 작용은 포괄적이고 복합적인 작용인데 자오묘유子午卯酉와 인신사해寅申巳亥, 진술축미辰戌丑未로 구성되는데 모두 삼형살三刑殺과 중복되는 작용이다. 자오묘유는 오행 기운의 순수한 정수들이고, 진술축미는 토고土庫의 작용이고, 인신사해는 강한 양의 기운을 가진 오행들이다. 서로 기운이 충돌해서 손상을 입하고, 시끄러운 상황을 만들어내는 작용을 의미하는 것이다. 육파의 작용은 부상당한 상태로 불완전한 오행 기운의 작용을 의미하게 된다.

 

오행작용에서 해害의 작용은 인간관계에 의한 작용으로 인사寅巳, 자미子未, 신해申亥 등의 여섯 작용을 말한다. 중간에 훼방을 놓아서 상처를 입히거나 피해를 떠넘기는 문제에 봉착하게 되는 작용을 의미한다.

 

오행작용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작용으로 합合의 작용이 있다. 해묘미亥卯未, 인오술寅午戌, 사유축巳酉丑, 신자진申子辰으로 구성되는데 합의 작용은 충이나 형의 작용과 같이 중단되는 일이 없이 지속적인 작용이 된다. 합의 작용은 오행 기운이 가진 본래의 작용성을 상실하는 문제가 가장 큰 작용이 된다. 합이 되는 두 오행이나 세 오행은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합이 된 상태에서 다른 작용이 겹치게 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난다. 충형의 작용은 약한 쪽이 무너지는 상태로 작용이 그치게 되지만, 합의 작용은 자신의 본래 기운을 버리고 다른 작용에 빠져들게 됨으로 모든 작용에서 배제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합合의 작용은 부차적인 합화合化의 작용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상실한 오행 본래의 기운을 되찾기는 불가한 점에서 가장 심각하게 고려해야 하는 오행 상호 작용이라 볼 수 있다.

https://youtu.be/BBDqH5SBG4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