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은 계단 오르기, 명리학이 미래 예방학인 이유,

2025. 2. 14. 07:17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운명은 계단 오르기, 명리학이 미래 예방학인 이유,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드 인 아이스1, 명리학에세이 모닝커피와 솜사탕,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한 인간의 운명運命은 변화變化속에 존재한다. 모든 변화變化는 시간時間에 의해서 공간空間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운運에서 삶의 길흉吉凶이 결정되는 원리가 된다. 이런 변화變化를 주체로 삼은 것이 변할 역易이 되었고, 명리학命理學이 된 것이다. 비슷한 두 학문에서 역易은 변화되고 있는 상태를 놓치지 않고 계속 추적追跡하는 학문이고, 명리학은 변화變化된 결론結論을 통변通辯하는 학문이 된다. 역易과 명리학命理學의 공통점은 현재나 과거가 아닌 앞으로 다가 올 미래未來를 앎知의 대상으로 삼고 있는 점에서 동일하다.

 

인간의 운명은 멈추거나 정지停止될 수 없다. 단 한순간도 변화가 멈출 수 없기 때문이다. 태초부터 오늘 현재까지 지금 현재現在가 계속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출생出生에서 시작된 인간의 삶은 어딘지 모를 끝나는 지점을 향해 지속되는 상태이고, 그렇게 존재하는 현재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변화變化하는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다. 인간은 다른 생명들과 마찬가지로 태어나면서부터 성장成長하기 시작해서 육체肉體가 유아乳兒에서 성인成人으로 성장하는 단계에 맞춰 이성理性과 마음도 같이 성장하는 존재이다.

 

육체肉體의 성장成長은 목적이 사전에 설정되어 있어 유아乳兒에서 성인成人으로 성장이 목적目的이 되고 한계가 된다. 그러나 정신精神에서 이성理性과 마음의 성장成長은 목적 설정이 가변적可變的이어서 어느 방향으로 얼마만큼 성장이 한계이고, 합당한 것인지 정확히 알기 어렵다. 인생人生에서 정신精神의 성장成長은 삶의 목적과 동일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향성과 크기를 미리 아는 것이 운명적으로 매우 중요하지만 쉽지 않다.

운명은 계단階段 오르기 운동과 닮은 점이 참 많다. 맨 밑에서 시작해야 하는 점은 인생의 출발과 동일하다. 성장成長이란 계단을 오르며 튼튼하고 건강해지는 과정이 된다. 누구나 수백개의 계단을 오르는 것인데 그 계단이란 삶이 겪어야 할 필수적인 과정이 되고, 축적되는 경험이고, 시간으로는 과거過去가 된다. 실제 계단 운동은 오를 수도 있고, 내려갈 수도 있지만 운명의 계단 오르기는 절대 돌아서서 내려갈 수 없는 일방통행식 운동이라는 점이 다르다.

 

인간은 누구나 삶의 과정을 지나며 실수와 잘못과 올바르지 못한 판단을 하게 된다. 그런 잘못된 행동들이 다가올 미래에 운명적인 장애물이 되어 나타날 수 있음을 후회하고 걱정한다. 과거에 얽매이기 싫어도 과거에 밟고 올라왔던 계단이 등에 붙어 떨어지지 않는 형국이 미래의 삶이다. 명리학命理學이 미래학이란 이유는 미래 특정 시점을 알 수 있어서 이지만, 인생 전체의 미래를 미리 알 수 있기 때문에 오늘 현재의 실수가 미래의 죄와 징벌로 나타날 수 있음을 알고 예방할 수 있음 때문이다. 인간의 미래는 지난 과거 자신이 행동한 행위의 결과로 이뤄지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선善은 선善이 이자를 붙여 돌아오고, 악惡은 역시 이자를 붙여 악惡으로 자신에게 필연적으로 돌아오게 되는 것이 미래이다. 오늘 현재는 과거의 자신을 비춰주는 거울이다. 인간의 법망은 피할 수 있어도 하늘의 인과응보는 절대 피할 수 없다. 운명의 계단은 앞으로 만 나아갈 수 있고 과거의 잘못을 고치거나 수정하기 위해 돌아갈 수는 없다. 이점이 바로 명리학이 중요하고, 미래 예방학인 사실이 긴요한 것이다.

https://youtu.be/nuZbNXfgltE?si=vT9RwznjrzhjCm8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