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運의 크기와 작용, 대운大運과 세운歲運의 차이,

2025. 2. 7. 07:32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운運의 크기와 작용, 대운大運과 세운歲運의 차이,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드 인 아이스1, 명리학에세이 모닝커피와 솜사탕,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운運은 멈추지 않는다. 태초太初부터 오늘 현재에 이르기까지 단 일초도 멈추지 않았고 미래도 그럴 것이다. 운運은 단순한 시간時間이 아니고 물질物質이 한정된 시간동안 작용할 수 있는 공간空間을 포함하기 때문에 시간時間이라 않고 운運이라 이야기하는 것이다. 운運이 멈춘다는 의미는 시간時間과 공간空間이 모두 소멸消滅된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에 지구가 사라지는 경우에도 우주적 운運은 절대 멈출 수 없는 것이다.

 

자연계에서 운運은 구별區別되지 않지만 인간에 있어서는 크기에 따라 작용이 대소大小로 구별이 된다. 30년 대운과 10년 대운과 1년 세운은 크기가 각각 다르다. 30년 큰 대운大運은 큰 방향성으로 하나의 오행五行 기운을 바탕으로 30년 동안 작용의 기반을 이루는 점에서 영향력이 절대적이다. 그 다음이 10년 대운大運인데 1년 세운歲運과 비교를 하면 7:3의 비율로 세운歲運은 30%의 작용력을 가지고 나머지 70%는 10년 대운大運의 몫이 된다.

 

큰 대운大運 30년은 인간의 운명이 살아가야 하는 4계절季節 중에서 한 계절季節의 뜻을 가진다. 10년 대운大運은 30년 큰 대운大運이 음양陰陽으로 기운을 구분해서 각각 작용하는 기간이 된다. 인간은 과거에는 두 계절季節 60년에 미치지 못하는 삶의 기간을 살았지만, 현재는 차츰 수명이 늘어나서 세 계절季節 90년 수명壽命을 눈 앞에 두고 있다. 기간期間이 길면 길수록 운運의 작용성과 영향력이 더 큰 이유가 된다.

 

환경環境도 운運과 마찬가지로 크기에 따라 작용성과 영향력이 차이가 난다. 가정家庭에서 인간은 성장하게 됨으로 부모父母와 가정家庭의 영향력은 인간의 운명運命에 절대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그런데 한 가정은 그 지역사회地域社會의 영향권 안에 존재하고, 한 지역사회는 한 국가國家의 영향권에 묶이게 된다. 국가國家의 차이는 개인의 차이로 나타나는데, 가난한 국가의 제일 큰 부자富者의 규모는 부자 국가의 중간층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가난한 국가의 중산층中産層은 부자 국가의 하층민下層民 수준에도 미달하는 경우가 되는 것이 바로 국가의 규모와 경제적인 차이를 벗어나지 못하는 개인의 한계限界가 된다.

 

명리학에서 가장 이상적인 사주四柱는 조화調和를 이룬 사주를 말하고, 가장 좋은 운運은 안정安定되고 평탄平坦한 운運을 의미하고, 가장 좋은 환경環境은 부자 나라가 사회적으로 평화平和로운 상태를 의미한다. 이런 조건條件에서 인간의 운명은 마음껏 자신의 자질과 능력과 기량을 발휘할 수 있고, 좋은 운運의 흐름을 활용할 수 있고, 좋은 환경環境의 도움을 받아 성장할 수 있는 것이다. 나쁜 환경에서 노력이란 무가치하고, 무의미하기 때문이다. 무책임하게 시간時間과 환경環境을 어지럽히는 일들이 얼마나 위험한 것임을 알아야 한다.

시간時間이 어긋나면 공간空間은 갈라지고, 공간空間이 어지러우면 시간時間이 무너지는 것을 사람들이 모른다. 어떤 이유라도 시간時間과 환경環境이 어지러우면 모든 피해는 그 나라 전체 사람들의 몫이 되는 줄 모른다. 그래서 자기 눈을 스스로 찌르는 것인 줄 모른다.

https://youtu.be/hRiMzu33TpI?si=bxezTI3UE3r_ydE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