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姙娠과 성생활性生活, 어머니가 딸에 전한 은밀한 정보,

2025. 2. 5. 06:44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임신姙娠과 성생활性生活, 어머니가 딸에 전한 은밀한 정보,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드 인 아이스1, 명리학에세이 모닝커피와 솜사탕,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음양陰陽은 만물萬物의 근본根本이 되고 시작과 끝으로 시종始終이다. 우주의 만물萬物은 음양陰陽으로 구분됨으로 생생生生을 이루어 번창할 수 있는 것이다. 음양陰陽과 암컷과 수컷의 자웅雌雄이 나눠지지 않으면 생명의 출현과 탄생은 존재할 수 없다. 생명生命이 반드시 음양陰陽에서 시작되어야 하는 이유이다. 아담과 이브가 에덴동산에서 동시에 존재하지 않았다면 세상에서 인간은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다. 더불어 성생활性生活을 시작하는 기원으로 선악과善惡果를 이브가 따먹지 않았다면 역시 지구상에 인류는 존재하지 못했을 것이다.

 

명리학이나 주역에서 인간의 성性과 관련된 문제는 유교적 전통으로 은유隱喩 되고, 비유적이고 간접적인 의미로 전달되어 왔다. 특히 기원전 11세기에 서술된 주역周易에서 남녀의 성생활과 임신과정과 출산에 관한, 음양陰陽으로 은유 된 표현은 매우 정확하고 과학적이고 의학적이다. 유교사회의 전통속에서도 성생활性生活과 관련된 문제에서 남성보다는 여성에 있어 더 직접적이고, 실질적일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임신姙娠과 직결되는 문제였기 때문이다.

 

남성에서 성생활은 쉽고 간단했던 반면에 여성에서 성생활은 매우 긴요한 임신姙娠과 출산出産에 이르는 시작점으로, 필수적인 지식이 어머니로부터 직접 전달될 필요가 있었다. 이런 필수적인 지식의 전달이 바로 가정교육이라는 형태로 어머니의 입으로 전래된 성생활의 기본 지침이 되었다. 임신姙娠의 기본인 배란기排卵期의 정확한 계산과, 임신 여부에 대한 확인과, 출산에 따른 대비와 준비에 대한 다양한 지식은 함부로 배울 수 없는 여성의 가장 필수적인 지식이 되었다. 현대에서 이런 기본적인 성교육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것과 대비된다.

 

어머니가 딸에게 전해주는 성생활에 가장 중요한 지침은 임신을 위한 잠자리에서 주의점이었다. 남성은 여성과 달리 엎어져 잠자는 것이 익숙한 반면에 여성은 똑바로 누워 잠자는 것이 더 익숙하다. 이런 습관은 출생에서부터 죽을 때까지 이어지는 가장 자연스러운 몸의 자세가 된다. 남자는 죽을 때 엎어져 죽는 것이 상식이고, 여성은 죽을 때 똑바로 누워 죽는 것이 일반적이다. 남녀는 생명의 시작과 끝이 같은 자세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

임신姙娠에 있어 부부가 잠자리를 할 때 반드시 남자가 엎드린 자세가 되고, 여성은 똑바로 누운 자세의 정상위가 가장 이상적이다. 이상한 체위는 임신을 위한 잠자리에서는 절대 피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 술에 취했을 때는 피하고, 감정과 기분의 상태도 신중히 고려해서 잠자리를 가져야 한다. 태아胎兒의 착상着床 때부터 기본이 흐트러지면 시작이 잘못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정상적인 자식을 얻고, 안전한 임신을 위한 체위體位는 정상위가 가장 이상적이라는 의미가 된다. 이런 정보가 양반가문에서는 어머니에서부터 딸에게 은밀하게 전달되어 왔다.

임신姙娠이 아닌 경우 체위는 달라도 상관이 없다. 그러나 임신 때 만큼은 정상위를 지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정상正常에서 가볍게 일탈하고, 어긋나는 것이 현대인들의 생활방식이지만 지켜야 할 것은 지키는 것이 현명함 이고, 지혜로운 일이다. 자식의 문제에 있어서 만큼은 반드시 옛 어머니의 교훈을 지키는 것이 필요한 일이니 꼭 기억해야 할 이야기이다.

https://youtu.be/CLEsZ0vED6A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