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결혼과 가정, 논처재자록論妻財子錄 아내와 자식 1,

2024. 11. 29. 06:55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남성 결혼과 가정, 논처재자록論妻財子錄 아내와 자식 1,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드 인 아이스1, 명리학에세이 모닝커피와 솜사탕,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우주의 기운은 음양陰陽으로 구분되어 음陰은 정지된 상태이고, 양陽은 분주히 움직이는 상태의 각각 본성을 지닌 기운이다. 자연세계에서 가장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형태는 음양陰陽의 두 본성이다. 인간세상에서도 이런 자연의 음양陰陽 법칙은 그대로 나타난다. 여성과 남성의 관계에서도 이런 음양陰陽 현상은 쉽게 발견된다. 문제는 남녀가 만나서 결혼을 하고 가정을 이루고 자식을 양육하는 풍습에 대해 현대인들은 다소 근대 이전의 고전적인 풍습으로 취급된다. 이런 경향은 여성에서 더 쉽게 발견된다.

 

결혼과 가정에 대한 남녀의 이해관계는 음양陰陽으로 볼 때 남성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삶의 불가피한 측면이 존재하지만 여성에서는 가부의 선택이 가능한 문제인 점이 큰 차이를 나타낸다. 명리학에서 볼 때 이런 점이 더 명확하게 이해된다. 배필配匹이란 단어는 짝을 지운다는 의미를 지닌 두 단어를 합친 것으로 상대 배우자를 의미한다. 남성에서 필수적 조건인 아내의 존재는 처재자록妻財子錄이라는 네 단어로 의미가 압축된다. 처妻는 삶을 지탱하는 근본 재물이고, 자식子息은 급여를 받는 직장이라는 의미가 처재자록妻財子錄이다.

 

아내는 재성財星이 되고, 자식은 관성官星이 되는 이유이고, 사주 통변에서 재관財官을 결합해서 남성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동시에 해석하게 된다. 남성 사주에서 해석되는 길흉吉凶은 자신에 가장 가까운 직계가족 처재자록妻財子錄에서 직접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길흉吉凶의 작용에서는 남녀 모두 직계가족이 가장 우선되고, 부모의 경우 간접적 영향권에 속하고, 형제의 경우는 더 간격이 벌어진다. 그래서 직계가족은 운명공동체로 인식된다.

 

사주의 처궁妻宮은 일지日支가 되는데 그곳에 재관財官이 자리하고 있으면 당연히 현명하고 귀한 아내를 만나게 된다는 좌하재관座下財官 처당현귀妻黨賢貴가 된다. 그러나 이 법칙과 다른 경우는 인성印星이나 상관傷官을 만났거나, 월령月令과 희기熹忌가 다르게 작용하기 때문에 사주전체 구성을 살펴야 한다. 예를 들어 상관傷官을 만난 일지 관성官星이 어떻게 멀쩡할 수 있고, 인성印星을 만난 재성財星이 평탄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이다.

 

인성격印星格은 일간 신약身弱에 재성財星의 등장은 문제가 되기 마련이고, 일지 정관正官은 상관傷官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 하는데 좋을 수 없는 일이다. 희기熹忌로 해석할 때에는 금수상관격金水傷官格의 경우 일지 관성官星은 흉凶이 아니고 길吉로 해석되기 때문에 아주 특별한 경우가 된다. 하나의 법칙에 너무 집착해서는 올바른 통변이 불가해지는 이유이다.

 

현대인의 경우 음양陰陽의 이치에 따라 남성이 더 적극적으로 결혼과 가정을 이루는 일에 나서야 마땅하다. 현대 여성에서 결혼은 선택選擇할 수 있는 가변적可變的인 삶의 조건의 하나이지만, 남성의 경우는 무조건적이고, 필수적必須的인 인생의 조건임을 잊어서는 안된다.

https://youtu.be/CFze-Iun4r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