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가 사랑에 빠지다, 나를 잊은 집중 탐합貪合,

2022. 1. 17. 10:09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남녀가 사랑에 빠지다, 나를 잊은 집중 탐합貪合,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amazon book - GOLD GAME 1-6,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남녀는 음양으로 정반대의 기운을 지닌 존재들이다. 남자는 양陽이고 여자는 음陰이다. 오행으로 보면 남자는 지지의 오화午火고 여자는 자수子水가 된다. 천간으로 보면 남자는 정화丁火가 되고 여자는 임수壬水가 되는 것이 정상적인 오행의 구분이다. 그런데 남녀의 사랑은 정반대 기운을 가진 오행과 결합을 이루는 것으로 명리학은 해석하고 있다.

 

남자 사주에서 초년 재운을 만나는 경우 당연히 해야 하는 공부는 사라지고 눈 앞에 여자만 보이는 상황을 이길 수 없게 된다. 사춘기를 지나면 누구나 이성에 관심을 가지게 되지만 남자가 재운을 만나는 경우 특히 심하게 여자라면 모든 것을 팽개치려고 한다. 그런 탓에 공부는 안중에 들지도 않게 된다. 이런 심리상태를 망아忘我라 부르고 나를 잊을 만큼 탐닉한다고 해석한다. 정임합의 경우 탐합貪合이라 부르는 이유도 된다. 정임합을 가장 기본적인 남녀 간의 뜨거운 사랑이라 보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잊고 상대에게 빠져드는 탐합이 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남녀 간의 사랑이란 이성을 잃어버리는 상태를 의미하게 된다. 이성은 사랑을 불가능하게 방해하는 장애물이 된다. 자기가 누구인지 조차도 잊어버리는 상태가 망아의 상태이고 그런 상태에서 남녀 간의 격정적인 사랑이 이루어지는 것이 정임합의 완성이다. 정임합은 완전히 정반대 기운들이 하나의 기운을 합을 이루는 새로운 생성의 진행을 의미한다. 지난 시간에서 상생과 상극을 명리학에서 같은 작용의 범주로 해석한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정임합목丁壬合木의 작용은 상극相剋이 상생相生으로 전환되는 표본이 되는 작용이다.

 

남녀가 만나면 사랑의 결과인 정임합丁壬合으로 자식을 잉태하게 되는 작용이 합목合木의 작용이 된다. 합화合化하는 조건은 사주에 대상이 존재해야 화를 이루는 작용을 한다는 전제 조건이 따른다. 사주에 자식을 들고 있어야 자식을 낳는 작용이 기능하다는 의미로 해석하면 된다. 사주에 목이 있으면 정임합은 목을 생하는데, 그 이유는 정화와 임수가 만나면 운우가 발생하게 된다. 화火에서는 바람風이 일어나고, 수水는 불을 만나면 상승하는 수증기가 일어나게 된다. 바람과 수증기가 만나면 구름과 비로 운우雲雨가 형성되는 것이고, 그 운우雲雨의 비는 나무木를 자랄 수 있는 자양분을 공급하는 연결작용을 일으키는 것이다.

 

오행의 작용에서 자식을 키우는 어머니의 심정은 탐생貪生의 작용으로 해석한다. 인수印綬의 작용은 탐생貪生의 작용으로 해석하면 가장 쉽다. 어머니가 자신의 안위를 먼저 챙기면 절대 자식을 제대로 키울 수 없다. 나 자신을 잊고 자식을 사랑하는 정성만 있어야 비로소 제대로 자식을 키울 수 있게 된다. 어머니의 사랑이 헌신적이고 무조건적인 것은 남녀 간의 사랑이 아무 조건 없는 진정한 사랑이면 모든 것이 장애를 극복하는 것과 같은 의미를 지닌다.

 

남녀의 사랑을 이루는 정임합에서 정화의 세력이나 임수의 세력을 비교하거나 조건을 따지면 합이 불발되고 합화도 불가능해 진다. 어머니의 자식 사랑도 무한의 애정이 아니고 조건부의 애정이 되면 자식의 성장은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탐합貪合과 탐생貪生은 모두 자기 자신을 잊고 상대를 향하는 진정한 마음을 말하는 명리학의 작용이다. 이기심을 버리는 집중이 진정한 사랑을 완성하고, 거룩한 모성애를 이룰 수 있게 되는 것이다.

https://youtu.be/G23O5ZkaZQ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