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의 구속과 자유, 사주팔자는 완전한 구속,

2025. 4. 2. 07:29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운명의 구속과 자유, 사주팔자는 완전한 구속,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드 인 아이스1, 명리학에세이 모닝커피와 솜사탕,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인간이 사회적 동물이라는 사실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일은 사람들과 떨어져 혼자가 되었을 때이다. 사람들은 혼자가 되면 완전한 자유로운 상태가 될 수 있음에도 불안하거나, 무엇인가 채워지지 않은 허전함과 외로움을 쉽게 느끼는 존재들이다. 이런 사실은 인간이란 결국 복잡하고 분주하게 여러 사람들과 함께 존재해야 하는 사회적 본성을 지녔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의 이런 사회성이란 결국 본성本性에 내재된 것이기 때문에 결국에는 사주팔자四柱八字와 운명運命으로 결론이 돌아간다. 사주팔자四柱八字라는 것은 인간 본성本性과 운명運命이 만들어지는 근본 원형原型이기 때문이다. 사주팔자四柱八字는 한 인간이 살아가는 인생과 삶 전체인 운명運命을 만들어내고, 우연과 필연의 무수한 행위들로 길흉吉凶을 결정하게 된다. 그래서 사주팔자는 다른 의미로 보면 한 인간의 인생과 삶을 철저하게 한점 빈틈도 없이 완벽하게 구속하고, 통제하는 존재가 된다.

 

사주팔자四柱八字에서는 인간의 의지意志와 욕망慾望 조차도 철저하게 계산된 범위와 한계를 설정해 놓고 있다. 사주팔자四柱八字는 설정된 한계를 벗어난 인간 의지와 욕망은 사실 불가능 하도록 운명運命을 통제하고 제한하고 있다. 사주팔자를 의식하며 생활하면 깨닫게 되는 사실은 인간이란 완전한 노예와 다를 바가 없다는 무서운 현실이다. 사람들은 그런 사실을 미처 깨닫지 못하고, 하루하루 주어진 인생을 바쁘게 살아가고, 스스로 만들어 간다고 착각하고 있는 삶을 이어가는데 급급하기 때문에 숨겨진 사주팔자의 무서움을 인식하지 못한다.

 

인간은 누구나 환경의 구속과 여러 속박에서 벗어나는 자유를 원한다. 그러나 사람 없는 외딴 산속이나 무인도에서 인간은 자유를 얻어 행복하다는 느낌을 얻지 못한다. 그 자유를 어쩔 수 없는 조건이나 환경을 거부하지 못하고 억지로 순응해서 살아야 하는 또 하나의 속박으로 생각할 뿐이다. 그래서 인간에게는 완전한 자유란 절대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환각이나 환상에서 얻어지는 꿈으로 그리워할 뿐이다. 이것은 개체로 완전하지 않는 젊은 사람들이 종교를 앞세운 강압적인 환경에 스스로 빠져드는 현상을 충분히 이해하도록 만드는 원인이기도 하다.

인간은 자신에게 주어진 사주팔자四柱八字와 운명運命에 도전할 욕망慾望이나 의지意志나 용기勇氣를 함부로 가질 수 없다. 이미 구속에 체질화 된 상태가 되었기 때문에 운명이란 절대 고칠 수 없는 것이다 생각하고, 미리 포기하게 된다. 현실생활은 차츰 자유가 부담이 되고, 나이를 먹을수록 혼자인 상태가 점점 더 불안해지는 탓이다. 불교를 비롯한 종교에서 전능全能한 신성神性을 인식하는 의식 상태인 첫번째 깨달음이란 자기 스스로 운명運命의 올가미에 갇혀 있다는 현실에 대한 인식을 분명히 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자신이 자기 운명運命에 구속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있는 그대로 깨닫고 그 옥죄이는 운명運命을 털어내고 자유를 찾아 벗어나는 것이 두번째 단계의 깨달음이다. 자기 운명運命의 주인이 사주팔자四柱八字가 아닌 자기 자신이라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이 바로 자기 본성本性에 내재된 전지전능全知全能한 신성神性을 깨닫는 것이 완전한 깨달음이 된다. 이로서 인간은 올바른 자유를 찾을 수 있다.

https://youtu.be/m3NSPy_HjA8?si=GtVCjnzGfJ-nL5IV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