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사주 기피1호, 무서운 비겁편인상관比劫偏印傷官,

2024. 6. 18. 09:25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남녀사주 기피1호, 무서운 비겁편인상관比劫偏印傷官,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드 인 아이스1, 명리학에세이 모닝커피와 솜사탕,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현대인의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제성財星의 경우, 사주에 재성財星이 과다하면 일간의 기운이 자연 신약身弱하기 마련이고, 재성財星이 부담되기 마련이다. 돈과 재물은 제대로 관리하고 통제 받기를 원하기 때문에 신약한 일간의 경우 재성財星을 주도적으로 제어하고, 관리하지 못하면 재성財星이 강해는 시기가 되면 건강이나 생활에서 문제가 일어나기 마련이다. 신약身弱한 일간은 재운財運을 만나게 되면 극히 자연스럽게 강한 기운에 위축이 되어서 가정에서 아내와 재물을 잃게 되는 엄청난 일을 겪기 쉽다.

 

그렇다고 일간이 무조건 신강身强한 것이 좋은 것이라 단언하기도 어렵다. 일간이 월령月令을 했는데, 인성印星이 다수가 사주에 자리하면 일간의 기운이 너무 신강身强 해진 탓에 무능과 안일한 성향을 나타내기 때문에, 아무 일도 할 수 없는 무능력자로 전락하기 쉽다. 이런 사람은 평생토록 재운財運을 기다려야 발복의 기회를 붙잡을 수 있다. 재운財運에서 왕성한 인성印星을 재극인財剋印 작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인성印星에 갇힌 일간을 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남녀사주에서 가장 회피하고 싶은 육친六親은 각각 다르다. 먼저 여성의 사주에서 기피대상 1호는 편인偏印과 상관傷官이다. 여성에서 가장 중요한 육친은 남편인 관성官星과 자식인 식상食傷이 된다. 여상 사주에서 상관傷官이 자리하면 우선 남편 관성官星의 존재가 위협을 받게 된다. 그 다음으로 편인偏印의 경우 자식인 식상食傷을 극제剋制 함으로 자식의 일신에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남편과 자식에 위협이 되는 상관傷官과 편인偏印 육친은 여성에서 가장 피하고 싶은 존재들이다.

 

남성 사주에서 기피대상 1호는 비겁比劫과 상관傷官이 된다. 상관傷官은 남녀 사주에서 가장 만나고 싶지 않은 육친으로 악명이 높다. 남성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육친은 아내가 되는 재성과 자식이 되는 관성官星이다. 남성의 경우 재성財星은 아내이면서 경제활동에서 얻게 되는 소득이 되고, 관성官星은 자식이면서 동시에 직장생활과 사회생활을 의미하기 때문에 인생에서 가장 분명하고 뚜렷한 목적이 된다. 사주에서 만나기 싫은 육친은 첫째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배우자인 아내를 빼앗아가는 비겁比劫의 존재들이다. 아내와 돈과 재물을 강탈하는 겁재劫財의 존재는 만악萬惡의 근원이 된다. 그 다음이 귀중한 자식인 관성官星과 직장을 충극하는 상관傷官의 존재가 가장 원망스러운 육친이 된다.

 

여성의 운명에서 편인偏印과 상관傷官의 존재는 천추千秋의 한恨을 남기는 흉물凶物로 작용하게 된다. 마찬가지로 남성의 운명에서도 비겁比劫과 상관傷官의 존재는 평생 가슴에 한을 새겨 놓는 고통을 남기게 된다. 사주원국은 물론이고, 운에서 만날 때 가장 두렵고 주의가 필요한 육친의 존재들이다. 남녀 사주에 자리한 관성官星과 재성財星과 식상食傷은 한평생 살을 맞대고 살아가는 귀중한 존재들이고, 삶과 운명의 목표가 되는 사람들이 된다.

남녀 모두 인생에서 가장 귀중한 존재들에 상처를 남기고, 훼손하는 아픈 문제를 일으키는 육친은 몸서리쳐지는 흉물이 분명하다. 그래서 유독 상관傷官과 편인偏印과 비겁比劫 육친을 위험한 흉신凶神으로 취급하게 된다. 그러나 사주에서 이런 흉신凶神들이라 하더라도, 용신用神으로 취할 경우 흉신凶神의 역할을 중단하고 용신用神의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알아야 한다.

https://youtu.be/e415LkcdBg8?si=OBWYpW6p3omVgnf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