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부貧富 결정 사주명식, 흥망興亡 대운大運에서 잡고,

2024. 5. 28. 07:12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빈부貧富 결정 사주명식, 흥망興亡 대운大運에서 잡고,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드 인 아이스1, 명리학에세이 모닝커피와 솜사탕,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인간 운명은 사주명식四柱命式을 몸體으로 보고, 그 몸體의 쓰임은 대운大運으로 살핀다. 명식命式으로 결정되는 격格이 대운大運의 변화에 따라 부서지기破도 이뤄지기成도 하기 때문이다. 대운에서 격格이 기신忌神으로 부서지고, 구신救神의 도움으로 다시 이뤄지기도 하고, 성파운成破運에 따라 길흉吉凶의 시기가 결정된다. 따라서 명命이 귀貴하고 부富해도 시절時節과 때가 합당하지 않거나, 만나지 못하면 아무리 힘들게 노력해도 이룰 수 있는 것이 없다.

 

빈부貧富는 사주명식四柱命式으로 결정되고, 흥망성쇠興亡盛衰는 대운大運의 흐름을 따른다. 대운大運은 지지地支에 중심을 두고, 세운歲運은 천간天干에 중심을 둔다. 각각 중심 기운에 벗어나지 않고, 간지干支는 보조작용에 그친다. 대운大運은 생월生月이 계속 이어지는 것으로 명식命式과 동일한 것이고, 세운歲運은 명식命式과 별개로 천체天體작용을 따른다. 대운의 천간天干은 명식의 천간天干과 같이 살피고, 대운의 지지地支도 명식의 지지地支와 같이 살필 수 있는 것이다. 사주명식四柱命式 만으로 기운의 강약强弱을 판단하지 않고, 반드시 대운 간지干支를 더해서 명식命式의 강약强弱을 판단하는 이유이다.

 

사주명식四柱命式과 대운의 흐름은 작용에서 다르게 나타난다. 명식이 맑고 청淸하면 대운의 흐름은 탁濁하고, 명식이 탁濁하면 대운의 흐름은 청淸하게 되는 이유이다. 청淸을 청淸으로 작용하지 않고, 탁濁을 탁濁으로 작용하지도 않는 것이 원청류탁原淸流濁 원탁류청原濁流淸의 원리이다. 운은 사주의 조화 균형을 보완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을 위하기 때문에 명식과 같은 기운으로 진행되지 않는다.

 

생월生月을 동서남북東西南北의 방方으로 해석하는 이유는 출생出生을 방위方位와 연계된 춘하추동春夏秋冬 계절季節로 해석하기 위해서이다. 출생出生을 생명을 시작하는 시점으로 보면, 계절季節은 그 시점이 출발되는 지점이 된다. 사주명식四柱命式에서 일간日干이 목木이면 봄여름에 성장하고, 가을에 결실을 이루고, 겨울에 조락함으로 생명의 과정을 마감하게 된다. 명식命式에서 타고난 운명으로, 생명의 시작과 성장과 마감의 과정은 생월生月과 연결된 대운大運을 통해서 구체화 되고, 현실적 삶으로 나타나게 된다.

 

운명의 그릇과 빈부貧富는 사주명식四柱命式에서 정해지고, 성공과 실패와 흥興하고 망亡하는 일은 대운大運에 의해 결정된다. 부자와 평범한 사람의 구별은 타고나는 운명의 몫이기 때문에 명식命式에 그대로 담겨있다. 빈부貧富는 인과因果에 따라 정해지기 때문에 바꿀 수 없는 필연적 요소로 묶인다. 흥망興亡과 성패成敗는 살아가는 과정 속에서 일어나고, 지워지는 사건들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대운大運을 살아가는 인생살이의 결과로 나타난다.

 

타고난 명命이 아무리 좋아도 대운大運이 뒤를 받쳐주지 못하면 매사 불발不發이고, 얻는 것이 없다. 아무리 나쁜 명도 대운에서 조화를 이루게 되면 즉시 발복發福을 이루게 된다. 사주에 희신喜神과 용신用神이 무탈無奪하면 용희신운用喜神運이나 조력운助力運에서 발복을 이룬다. 대운大運이 기신忌神을 돕는 경우 빈곤貧困의 고난은 견디기 어렵다. 대운大運이 사주 격국에 기신忌神이 되면 재앙災殃이 절대 가볍지 않다.

https://youtu.be/or4HgvUViH4?si=nt1-etnpwq0MNKZ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