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강하면 남자는 약하다, 세력勢力은 병립竝立하지 않는다,

2024. 1. 8. 07:03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여자가 강하면 남자는 약하다, 세력勢力은 병립竝立하지 않는다,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명리학에 종격從格 사주의 법칙이 있다. 일간日干이 고립무원으로 신약身弱할 때 사주의 강성한 오행의 세력에 합세合勢하는 격국 법칙을 종격從格이라 부른다. 그렇지 않으면 일간이 강한 오행의 세력에 밀려 위험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불가피한 선택이 된다. 세력勢力은 절대 약한 세력과 병립竝立하지 않고 공생共生을 도모하지 않는 법이다. 강한 세력을 따라 순종順從하든지 아니면 멸망을 당하든지 선택은 간단하다.

자신 이외의 강한 세력을 인정하지 않았던 몽고의 위대한 정복자 징기스칸과 닮았다. 저항하거나 반항하는 적은 국가나 도시를 막론하고 완전히 멸망시키는 것이 징키스칸의 잔인한 정복 방식이었다. 강한 세력勢力은 징기스칸의 등 뒤에는 절대 적을 남겨두지 않는 철저한 정복 방식과 같이, 순종順從을 요구하고 병립竝立을 인정하지 않았다.

 

병립竝立은 누구나 위험한 요소를 안고 있다고 판단할 수 밖에 없었다. 비슷한 세력의 적은 언제라도 시기만 적절하면 아군에서 적으로 돌아 설 수 있었기 때문에 정복자들은 어정쩡한 아군이 있을 바에는 아예 전멸을 시키는 편이 안전하다고 판단할 수 밖에 없었다. 아시아와 중동과 유럽을 하나의 제국으로 묶어 세계라는 단어를 세계지도와 함께 인류에게 출현시켰던 징기스칸의 전략은 적들에게 단순하게 항복과 멸망의 선택을 강요하며 완성되었다.

 

주역周易에서 남녀의 관계를 살펴보면 남녀 어느 쪽이 먼저 결혼을 제안하는가에 따라 주도권을 가지게 된다. 택산함澤山咸卦는 남자가 여자에게 먼저 제안을 함으로 주도권을 가지고, 천풍구괘天風姤卦는 여자가 먼저 남자에 제안을 함으로 주도권을 가지게 된다. 함괘咸卦는 남성이 강하고, 구괘姤卦는 여성이 강해서 집안의 주도권을 여성이 장악하는 것이다. 주역周易에서는 음陰인 부드러운 유柔가 강해지면 양陽이 약해진다 해석하게 된다. 강해진 유柔에 기운이 억센 강强이 약弱하게 되어 저항하지 않는다고 보는 것이다.

 

한 집안에서도 같은 법칙이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남녀가 만나고 결혼에 도달하게 되는 과정에서 두 사람 사이에는 보이지 않는 세력과 힘의 견제와 다툼이 계속 일어나게 된다. 그런 다툼의 과정에서 두 사람은 상대의 세력의 크기와 강도를 짐작하게 되고, 선택과 결정을 하게 된다. 승리와 승복의 선택에서 공존과 헤어짐을 결정하는 것이 남녀가 만나고 함께 살아가는 절차와 순서가 된다. 대부분 첫 출발은 남성이 승리를 얻고 출발하게 되지만 세월이 지날수록 남성은 여성의 세력에 승복하면서 인생을 살아가게 된다.

 

세월에 따라 승리와 승복은 바뀌고 달라지게 된다. 다만, 이때에도 어느 한쪽이 승복하지 못하면 반드시 이혼을 하거나 헤어지게 된다. 세력의 다툼에서는 필연적으로 어정쩡한 공존이 불가능하기 때문이고, 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더욱 공존은 수용될 수 없다. 세력勢力은 종속과 헤어짐의 두 선택지만 주게 된다. 승자가 모든 것을 독식하는 법칙이 그대로 작용되기 때문이다. 그 방식을 인정하고 순응할 것인지 여부는 각자의 상황인식과 판단에 따라야 한다. 그러나 양측이 대치하는 상태가 길어지면 질병과 같은 불행이 겹치게 되는 법이다.

세력勢力은 평화를 상대의 종속에서 구한다. 대치상태를 원하는 강한 세력은 세상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노년에서 여성의 세력은 남성의 세력을 압도한다. 현대 사회에서는 장년에서도 여성의 세력은 남성을 추월할 때가 더 많이 나타난다. 이런 시대의 변화를 잘 읽어야 안정되고 행복한 공존의 가능성을 얻을 수 있다.

https://youtu.be/2rrem0bFLJo?si=YmsxGjAHRIns6hiI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