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자식子息? 고양불생孤陽不生 고음불성孤陰不成 원리,

2023. 7. 17. 07:04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인생에서 자식子息? 고양불생孤陽不生 고음불성孤陰不成 원리,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여성과 남성은 같은 인간이라는 점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다른 존재이다. 모든 면에서 정반대의 존재이기 때문에 역설적으로 서로를 찾게 된다. 여성은 음의 존재라 부르고 남성은 양의 존재라 부르는 이유가 서로가 완전히 다른 본성을 지닌 존재들이기 때문이다. 여성은 아무것도 없는 무無에서 유有를 만들어내는 남성이 가지지 못한 능력을 지닌 존재들이다. 남성들로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을 오래 지속하며 크게 이루고 완성하는 본성은 성장과 번창을 의미하게 된다.

 

남성의 본성은 여성이 시도하지 못하는 모든 일을 처음 시작할 수 있는 용기와 의지를 지녔다. 두려움으로 달아나지 않고, 해야 될 일이라면 처음 하는 일이라도 시작하는 존재가 남성이다. 그런 첫 시작은 여성은 감히 앞장설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지 못한다. 남성은 두려움 속에서도 그런 시작을 시도하는 본성을 지녔기 때문에 여성과 만남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수동적이고 피동적인 여성을 향해 남성이 먼저 다가오고 시도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음양陰陽이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명리학 법칙에서 유난히 중요하게 취급하는 천간합天干合의 작용은 자연계 속에서 음양陰陽이 만나는 작용을 의미하는 것이다. 천간합天干合이란 서로 만날 수 없는 어긋난 존재끼리 결합을 의미하기 때문에 합合을 이루기에 앞서 먼저 충沖의 작용을 필수적으로 지난 이후 비로소 완전한 합合의 단계로 진행하게 된다. 양간陽干과 음간陰干의 만남은 물론이고, 극단적인 상극합相剋合 작용이기 때문에 천간합天干合의 작용이 간단하기 어려운 것이다. 이런 초기단계의 상호 충돌과 갈등은 사전 정지작업의 성격으로 새로운 구조물을 건설하기 위한 절차이다.

 

천간합天干合의 작용은 합合으로 그치지 않고 완전히 새로운 존재인 합화合化의 결과물을 생성하기 때문이다. 이런 생성의 작용에서 여성과 남성의 차이는 극단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외롭고 고독한 여성은 다른 것은 모두 이룰 수 있어도 자식을 낳거나 키울 수 없는 존재가 된다. 인간은 물질적 존재에 그치지 않고 정신과 결합된 복합적인 존재인데, 생명에서 육체는 여성의 몫이고 정신은 남성에서 여성으로 전달되는 생명의 근원이다. 그래서 외롭고 고독한 남성은 생명의 근원을 여성에게 전달할 수 없기 때문에 생명을 생성할 수 없는 존재로 그치는 것이다.

 

자연법칙에서 음양陰陽은 단순한 합合으로 제 역할을 완료한 것이 아니다. 자연법칙에서 음양陰陽은 사상을 생성하기 위한 만남인 것이지, 음양陰陽이 그냥 만나는 것으로 할 일을 모두 마친 존재가 아니라는 의미이다. 음양陰陽이 만남으로 그 자식들인 노양老陽 소음少陰 노음老陰 소양少陽이라는 사상四象이 생성될 수 있는 것이다. 음양陰陽의 자식인 사상四象은 다시 상호 작용을 통해서 손자인 팔괘八卦를 생성하는 것이 상생相生의 법칙이 연결되는 자연속의 천간합天干合 작용인 것이다. 여성이 이루는 번영과 번창이 완성되는 것이다.

 

고양불생孤陽不生이라는 의미는 고독한 남성은 자식을 얻지 못하고, 고음불성孤陰不成이라는 의미는 고독한 여성은 자식을 잉태해서 잘 키울 수 없다는 의미인 것이다. 자식의 문제는 자연의 섭리를 의미하고 인간 생명의 근본 목적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현대의 문제는 양불생陽不生 음불성陰不成의 문제에 빠져있다. 음양陰陽이 혼자 머물러도 고독하지 않지만 서로 만남을 이루어도 불생불성不生不成의 함정에서 빠져나오지 않는 점이 오늘 현재의 문제인 것이다.

https://youtu.be/M2j25nXoY3w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