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각과 명리학, 가죽이 악어를 보호하나?

2022. 12. 20. 10:21행복과 불행과 인생

728x90
반응형

착각과 명리학, 가죽이 악어를 보호하나?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딱딱한 가죽과 외피에 둘러 쌓인 악어와 철갑상어는 스스로 고급 악어가방이나 값비싼 캐비어를 생산하기 위한 존재라는 사실을 모른다. 천적이 없는 환경에서 최고의 포식자로 살아 온 존재이기 때문에 세상에서 자신이 가장 강하다는 사실을 언재나 확신하는 것이다. 그러나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아서 넓은 세상에 악어나 다른 물고기들만 살아가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이 운명의 위험이다. 가죽구두나 가죽 가방을 위해서 언제든지 살해당할 수 있는 참으로 가볍고 하찮은 생명체라는 사실을 악어는 모른다. 마찬가지로 최고의 고급 식품으로 환영 받는 캐비어를 얻기 위해 포획되어서 죽어야 하는 존재라는 사실을 강철 같은 외피를 가진 철갑상어는 모를 것이다.

 

인간은 자신들의 삶과 인생이 안락하고 안전한 것으로 매 순간 확신과 믿음을 가지고 살아간다. 집안에서나 혹은 자동차를 타고 운전할 때 건물의 두터움이나 자동차 차체의 단단한 강철의 감각이 빠른 속도의 위험에서 자신을 안전하게 지켜 줄 것이라는 참 가벼운 착각을 하면서 엄청나게 과속하게 된다. 충돌사고로 얇은 종이를 구겨 놓은 것 같은 자동차를 수없이 보아 왔음에도 그런 기억은 손쉽게 머리 속에서 지워지고 안전에 대한 무한 착각과 맹신만 남게 된다.

 

모두 알고 있는 상식으로 인간은 몸뚱이와 육체가 사라지면 100% 완전히 소멸하는 존재들이다. 윤회와 환생은 다른 존재로 태어나기 때문에 현재의 존재와는 철저하게 무관한 새로운 인간이 된다. 그런데도 육체를 가벼운 환상이나 요즘 유행하는 가상의 홀로그램 정도로 착각하며 육체를 함부로 괴롭히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대가로 이런 사람들의 수명이 보통 사람들과 비교해서 길지 않은 단명短命이라는 사실은 잘 알고 있다. 육체의 죽음은 모든 것을 순간적으로 소멸시켜 버리는 충격적인 작용이라는 사실을 잘 모르기 때문에 몸을 함부로 다루고 학대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이 이룩한 행복과 성공의 업적이 주위 환경과 배경의 단단하고 튼튼한 기반위에 잘 안착되어 쉽게 부서지거나 무너질 걱정없이 안전할 것이라는 허망한 신념과 믿음을 지닌다. 황당하게도 겉으로 볼 때 그런 믿음이 합리적으로 보이고 충분한 근거를 지닌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그런 믿음은 정말 큰 착각이고 잘못된 것이 분명하다. 이 문제의 정 반대로 한계 상황에서 도저히 더 이상 버틸 방법이 없다는 판단으로 모든 것을 포기하려는 그런 단순한 생각도 엄청난 착각이고 잘못된 생각이다. 위험한 판단도 잘못이고 안전하다는 판단도 잘못이라는 말이다.

 

이런 상황을 악어에 비교해 보면, 악어가 스스로 안전하다는 믿음은 자기 가죽에 대한 믿음이고, 위험하다는 판단은 몇 차례 먹이 사냥을 실패한 결과에 따란 절망일 것이다. 객관적으로 볼 때 이런 악어의 두 가지 생각은 모두 잘못된 판단이고 착각이라는 사실이라는 점이다. 악어는 가죽 때문에 죽어야 하고, 먹이는 계속 주어질 것이기 때문에 악어의 판단은 완전한 착각이 된다. 우리 인간들이 생각하는 성공과 행복과 절망과 포기하는 심리가 모두 잘못된 것과 똑 같은 것이다.

인간은 무너지고 부서지기 너무 쉬운 종이 상자위에 악어와 철갑상어와 함께 살고 있는 참 가벼운 존재들이다. 명리학이 왜 그렇게 필요했는지, 우리나라 역대 모든 대통령들이 왜 수백명의 역학자들을 정보기관에서 별도로 관리해 왔는지 그 이유를 제대로 알아야 한다. 이 세계 모든 나라의 대통령들이 그 나라의 점성술사와 미래학자들을 별도로 관리하고 조언을 들어야 했던 이유를 알아야 한다. 미국의 대통령들이 한국의 유명한 스님을 수시로 비밀리에 개별 면담했던 이유는 인간의 미래가 그만큼 불안정하고 위태롭고 무너지기 쉽기 때문에 명리학이 존재하는 이유이다.

https://youtu.be/1qYR2PFQP8U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