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결혼과 중매결혼 구별, 식신과 상관 정관과 편관,

2022. 10. 24. 15:52행복과 불행과 인생

728x90
반응형

연애결혼과 중매결혼 구별, 식신과 상관 정관과 편관,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는 현대의 풍습은 남자와 여자 양측 모두가 결혼의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지 않기 때문이다. 결혼이란 2-30년 전과 달리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라는 생각이 양측 모두의 기본 생각이다. 자기 인생의 최고 전성기를 최고의 속력으로 마음껏 달려 보고 싶은 욕망을 현대의 젊은이들은 뿌리치기 어렵다. 이런 욕망에 남편이나 아내의 존재는 속도감을 현저하게 떨어뜨리는 장애물로 취급되기 쉽다.

 

결혼은 시대를 불문하고 대부분 두 가지 유형으로 이루어진다. 남녀 두 사람이 자연스럽게 만나서 이루어지는 연애를 통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과 함께 고전적인 방법으로 중간에 소개자가 개입하게 되는 중매를 통한 만남이 그것이다. 연애를 통한 결혼과 중매를 통한 결혼은 비슷한 과정을 진행하는 것 같아 보여도 실제로는 완전히 다른 전개과정을 보인다. 결론으로 결혼은 같은 것이지만 과정은 확연히 다른 모양이 된다.

 

중매결혼을 하게 되는 사람과 연애결혼을 하게 되는 사람들의 사주원국의 구성이 다르다. 사주원국의 차이와 함께 운의 흐름도 다르고, 운의 성격에 따라 연애와 중매를 오고 가는 경우도 일어나게 된다. 연애를 하다가 중매로 결혼에 이르는 경우가 있거나 중매로 만나서 연애의 과정을 거치는 경우도 발생하는 것이 사주와 운에서 읽히는 결혼의 형식이다.

 

중매결혼은 정형적이고, 관습과 전통적인 진행 방식을 따르게 된다. 변화와 상황의 전개가 지극히 상식적이고 변수가 최소화 되는 안정감 있는 절차와 흐름을 탄다. 남성의 경우 사주 원국에 정재正財와 정인正印을 가진 경우 대부분 중매로 결혼에 이르게 된다. 여성의 경우도 식신食神과 정관正官을 사주원국에 두게 되면 중매결혼으로 혼사를 치른 사람이 된다. 남녀 운運의 흐름에서도 정재와 정인운을 만나거나 식신과 정관운을 만날 때 결혼을 한 경우에는 대부분 중매로 결혼을 하였다 해석할 수 있다.

 

연애결혼은 가변적이고, 즉흥적이고 변동성이 큰 두 사람의 감정적 교류를 바탕으로 한다. 남녀의 연애는 충돌과 화해가 반복되는 복잡한 형식을 나타낸다. 무엇보다 두 사람의 서로에 대한 이해와 믿음과 신뢰가 바탕으로 작용하지 않으면 결혼이 성사되기 어렵다. 남성의 경우 사주에 편재偏財와 편인偏印을 둔 경우 연애결혼을 한 사람이기 쉽다. 여성의 경우도 상관傷官과 편관偏官이 사주원국에 자리한 경우 연애로 결혼에 이르게 된 사람이라 판단할 수 있다. 운運의 흐름에서도 편재偏財와 편인偏印을 운運에서 만난 남성의 경우 연애를 통해서 결혼에 이르게 되었다 해석한다. 여성의 경우 운運의 흐름이 상관傷官과 편관운偏官運으로 흐르는 경우 연애결혼을 했다 추론이 가능하다.

 

중매결혼과 연애결혼의 여부를 사주원형의 육친에서 어느정도 구별이 가능하다. 사주원국의 오행과 육친의 형태에 따라 운명이 진행되는 방향성을 대충 짐작할 수 있다. 지금 당장 상황이 다른 경우라면 사주원국의 육친의 형태에 맞춰 결혼이 성사되는 일이 많다. 중매결혼은 식신과 정재와 정관과 정인이 작용하고, 연애 결혼의 경우 상관과 편재와 편관과 편인이 작용함으로 각각의 결혼이 완성되는 것이다. 

https://youtu.be/kL6zz5NQE1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