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끌 모아 태산 대운大運 변화, 대운의 무서운 집중력

2022. 2. 17. 11:49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티끌 모아 태산 대운大運 변화, 대운의 무서운 집중력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amazon book - GOLD GAME 1-6,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운運의 기간별로 나누어지는 여러 종류에서 제일 긴 운은 10년 기간의 대운이 된다. 대운은 10년 세월동안 고정된 간지로 작용하는 지속성과 연속성으로 인해 티끌 모아 태산이 되는 원리가 적용된다. 쉴 새 없이 흐르는 강물에 가갈들이 깎이고 다듬어 져서 둥근 모양이 되는 원리이다. 대운은 세운의 직접적이고 강한 작용이 아닌 꾸준하고 은근한 작용으로 길흉을 지속적으로 작용시키는 탓에 변화를 눈치채지 못한 상태에서 완전히 바뀐 운명을 깨닫게 되는 일이 많다.

 

이런 대운을 가볍게 생각하게 되면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세운의 급격하고 갑작스러운 변화는 필요한 대처와 조치를 취하기 쉽다. 그러나 은근히 잘 나타나지 않는 변화는 그런 변화와 작은 조짐을 읽지 못하면 100% 놓치게 된다. 그래서 대운의 변화가 세운의 변화보다 더 무서운 작용성을 지닌다고 해석한다. 그만큼 두 눈 뻔히 뜨고 당하는 일이 생기기 때문이다. 변화를 알아 차리고 합당한 조치를 해도 상황의 반전은 절대 불가능한 상태이다.

 

대운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대운이 목적하는 작용의 진행 방향을 이해하는 것이다. 오행이 어느 방향으로 어떤 목적을 위해 작용하는 것인지 해석해야 한다. 천간과 지지가 각각 어느 방향으로 운명의 흐름을 이끌어가는 것인지 알게 되면 그런 흐름에 대응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눈으로 확인되지 않는 오행 기운의 변화를 미리 알고 대처할 필요성은 대운에서 가장 필요한 일이 된다. 꾸준한 대운의 집중력과 집요함은 길흉의 문제를 감당하기 어렵게 만든다.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룬 다음에는 대운의 영향력은 절대적이 된다. 권투에서 가볍게 툭툭 치는 잽을 많이 맞으면 결정타 한방보다 더 큰 충격을 나타내는 원리와 동일하다. 회복 불능의 케이오패를 당하게 되는 것이다. 세운은 결정타 한방이지만 대운은 연속되는 잽의 공격이라 해석하면 가장 쉽다. 가벼운 공격이 치명적이 되고, 성공도 작은 성공이 계속 누적되어 발복을 이룬다.

 

대운의 해석은 천간은 10년 기간에서 전반부 5년의 작용을 이끄는 방향타가 된다. 지지의 작용은 후반부 5년의 작용을 이끄는 방향타가 되는 점을 먼저 이해해야 한다. 대운의 흐름에서 주의해야 할 오행은 가운데 자리한 토土 오행의 작용성이다. 토 오행은 도로 주행에서 교차로의 신호대기와 같아서 코스의 변화와 속도의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를 의미한다. 그래서 토 오행이 자리한 기간에서는 가능한 기존 직장이나 사업의 진로와 상태를 잘 살펴야 할 필요성이 높아진다.

 

대운의 기간에서 지지의 운에서는 오화午火와 미토未土에 주의를 해야 한다. 간지의 이 기간은 계절적으로 여름의 기운에서 가을의 기운으로 접어드는 변곡점의 기간이 되고, 운명의 변화를 일으키는 기간이다. 상승 기운에서 하강 기운으로 속도를 바뀌고, 코스를 이동하는 시기가 되기 때문이다. 대운은 10년 계속 상승할 수 있거나 계속 하강 할 수도 있다. 아니면 절반 하강에 절반 상승의 코스가 되기도 하는 긴 세월의 운이다.

 

보이지 않는 엄청난 변화를 대운은 만들어 놓는다. 좋은 일이면 참으로 큰 행운이 되지만 나쁜 일이면 빈손의 알거지로 만들어 놓는 것이 대운의 보이지 않는 작용이다. 보이지 않고 가벼운 작용이 절대 가벼운 일이 아닌 사실을 꼭 알아야 한다. 이것이 명리학의 가장 중요한 배움이다.

https://youtu.be/zF2TE5XfKR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