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노년老年의 중요성, 태어난 시간時間 선택이 큰 일,

2022. 2. 8. 09:22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인생 노년老年의 중요성, 태어난 시간時間 선택이 큰 일,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amazon book - GOLD GAME 1-6,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우리나라 현재 평균기대수명은 83.3세이다. 그만큼 오래 살아간다는 의미이고, 생존 기간이 길어져서 노년老年의 생활이 예상보다 길게 나타나는 현상을 보이게 된다. 평균기대수명이 늘어나는 만큼 삶의 조건과 생활의 방식도 과거와 많이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노년의 생존 기간이 늘어나는 만큼 흔히 말년이라 부르는 인생 황혼기의 삶의 모습이 더 큰 의미를 지니게 된다.

 

젊은 사람들은 노년의 문제가 아직 멀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지만 50대 전후에서는 이미 자신의 삶에서 퇴직 후에 20년 이상 이어지게 되는 길어진 노년의 삶에 대한 걱정과 준비를 의식하게 된다. 이런 문제에 대해서 명리학적인 조언은 참 애매하다. 현재 태어난 사람들에게 마땅히 해 줄 조언이 없다는 점이다. 사주팔자를 읽고 운의 흐름에 맞추는 그런 조언이 전부가 된다. 타고난 운명을 조언으로 변화를 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근본적인 방법을 이야기하는 식으로 조언을 하게 된다. 사람들이 출생하는 시간에 얻어지는 년월일시年月日時가 사주四柱가 되는데, 노년의 시기에 해당되는 부분은 시간을 의미하는 시주時柱가 된다. 과거 명리학과 사주의 법칙에서 해석의 기준은 년월일年月日에 중요한 의미를 두고 기준으로 활용해왔다. 그러나 2020년 현대에서는 앞의 세 기둥에 비해서 출생 시간時間의 기둥이 더 큰 의미와 중요성을 지닌다 해석할 수 있다. 그만큼 우리 인간들의 삶의 환경과 조건이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

 

친한 지인의 지적과 같이 최근 신생아들의 출산 시간대를 보면 저녁이나 밤 시간대는 찾아보기 어렵고 대부분 낮 시간대에 몰려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왜 이런 문제가 생기게 되는가 하면 산부인과 병원 의사들의 근무시간에 맞춰 아이들을 출산하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야간 보다는 주간에 태어나는 아이들이 대부분이 된다.

낯 시간대에 태어나는 아이들만 살아가는 세상이 되면 음양의 조화와 본성이 전부 비슷한 성향을 지니기 때문에 사회현상에서 다양한 문제로 나타나게 된다. 개인간의 충돌이나 폭력과 범죄가 더 강하게 나타나는 측면도 가볍게 볼 문제가 아니다. 낯과 밤은 음양이 다른 시간대이고 상호 조율과 조화를 가능하도록 이끄는 차이점이다. 이런 차이가 없이 모두 비슷한 성향이라면 시간이 갈수록 문제가 더 심각해 진다.

 

인간의 노년은 태어난 시간인 시주時柱로 해석하게 되는데 모두 비슷한 시간대에 태어난 젊은 세대는 조화와 화합을 이끌어 내기 참 어려운 본성을 지닌다. 임산부의 자유분만이나 출생하는 시간을 자유롭게 해 주는 관심과 정책이 필요하다. 그것이 조만간 다가 올 90세 이상의 평균기대수명의 시대에서 행복한 인생과 노년을 살아 갈 수 있는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다. 그리고 명리학의 해석에서도 시주時柱의 중요성과 의미를 다시 검토할 필요가 있다.

https://youtu.be/RbFIRTiMnLc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