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회와 명리학 법칙, 생명 윤회의 명리학 증거,

2021. 12. 19. 10:47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윤회와 명리학 법칙, 생명 윤회의 명리학 증거,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amazon book - GOLD GAME 1-6,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인간의 생명이 자연계의 식물들과 같이 다시 태어나고 순환할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은 아득한 고대에서부터 지금까지 계속된다. 순환 되는 존재라는 주장과 일회용 생명이라는 주장이 각각 그럴싸한 이유를 대면서 한치도 물러나지 않는 논쟁을 이어간다. 이야기를 듣고 있는 모든 분들도 그 답을 궁금해 할 것이다. 과연 인간의 생명은 윤회되는 것인가에 대한 결론을 찾아보자.

 

동양 최고의 인문학인 명리학과 주역에는 분명히 인간 생명의 윤회에 대한 정확한 해답을 제시해 놓고 있다는 사실을 먼저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주역에서 윤회론은 공자의 언급과 함께 몇차례 이야기를 했지만 명리학에 대한 윤회에 대한 법칙이나 증거는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 명리학에도 분명히 인간 생명의 윤회에 대한 분명한 법칙들과 증거가 존재하고 있다. 명리학을 단순하게 운명의 길흉을 점치는 학문으로 취급하는 현대인들의 생각과 다른 차원의 학문이 명리학이다.

 

명리학의 법칙에서 인간 생명의 윤회는 60갑자의 순환체계에서 가장 먼저 발견할 수 있다. 60개의 오행 조합이 무한 반복되는 시공간의 흐름을 명리학에서는 운의 개념으로 접근한다. 이 개념은 반복순환 체계라는 점에서 멈추지 않는 시공간의 거대한 바퀴라는 의미가 된다. 그 순환과 반복은 자연계에서 계절의 순환과 반복과 함께 모든 생명의 순환과 반복을 주도하게 된다. 그 체계 속에서 인간의 생명도 예외 없이 무한 반복되는 것이다. 물론 인과의 조건에 따라 윤회와 반복의 흐름은 달라질 수 있지만 윤회 그 자체는 피할 수 없는 생명현상이 분명하다.

 

명리학의 법칙에서 인간 생명의 윤회를 가장 구체적 법칙으로 표현하는 것은 12운성법이다. 12운성법은 인간 생명의 윤회와 반복을 중심에 둔 명리학 법칙으로 매우 독특한 차원을 해석하고 있다. 12운성법은 포태법胞胎法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이 법칙에서는 죽음을 하나의 단계로 해석하지 않고 사死의 단계와 묘墓의 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시死의 단계는 당연히 육체적인 죽음을 의미하고, 묘墓의 단계는 영육이 분리되는 영의 본래 모습의 단계를 의미하는 점에서 매우 독특하다.

 

생명의 시작을 구분함에도 생을 포胞와 태胎로 양분해서 해석하는 점이 매우 이채롭다. 포胞라는 단계는 정자와 난자가 만나서 새로운 생명이 시작되어 자궁벽에 안착되는 상태로 육체肉體적인 단계를 의미하고, 태胎라는 단계는 순환체인 영靈이 결합해서 새로운 생명을 부여받은 아이로 인정하는 단계를 말한다. 이렇게 인간의 생명이 순환되는 사실을 구분해서 해석하고 설명하는 학문은 전 세계에서 명리학이 유일한 학문이다. 인간의 생명이 순환체인 영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생명의 마지막 단계와 시작 단계를 구분함으로 정확하게 해석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이런 명리학의 차원 높은 학문적인 깊이를 이해할 수 있어야 인간의 운명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지닐 수 있다. 인간의 운명을 쉽게 아무렇게 해석하는 일은 절대 해서는 안된 잘못된 일이다. 그것은 죄를 만드는 일이기 때문에 가볍게 대해서는 안된다. 한 인간의 운명을 잘못 해석하고 길을 잘못 알려줌은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죄악을 짖는 일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인간의 생명이 윤회된다는 사실은 현생의 삶을 올바르고 정직하고 행복하게 살아야 되는 충분한 이유가 되는 것이다. 다음에 괴롭고 힘들고 지옥 같은 삶을 살지 않으려면 말이다.

https://youtu.be/W6To71EMgH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