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다른 운명 모두 같은 목표, 겁쟁이로 교육 된 청춘을 위해서,

2021. 11. 26. 10:59미래를 알아야 하는 이유

728x90
반응형

모두 다른 운명 모두 같은 목표, 겁쟁이로 교육 된 청춘을 위해서,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명리학을 공부하는 학생으로 보면 인간의 사주팔자는 인간 각자의 모습과 다르지 않아서 생김새가 일란성 쌍둥이라도 차이가 나기 마련이다. 같은 운명을 가지고 태어나는 인간은 이 지구상에서 한 사람도 찾기 어렵다. 생김새가 다른 만큼 모든 사람들은 서로 다른 운명의 길을 살아가게 된다. 형제자매도 제 각각의 인생의 행로를 살아가는 것이 운명이다. 명리학의 법칙을 통해서 인간의 운명을 살펴보면 참 다양하고 제 각각의 고유하고 특별한 모습을 지닌 존재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이런 다양성이 인간의 문명과 문화를 이끄는 힘이 되고 에너지가 된 것이다.

 

그런데 현재 우리 젊은 청년들은 모두 한 방향만 쳐다보는 희귀한 통일성을 나타낸다. 운명의 다양성과 각 개인의 차이와 개성과 남과 다른 점을 받아들이지 않으려 애를 쓴다. 태어날 때 받은 사주팔자는 모두 완전히 다른데 미래를 바라보는 시선은 모든 청년들의 시선이 한 방향으로 집중되어 있다는 사실에 소름이 끼친다. 필자는 이들 청년들의 답답한 미래의 암울함에 몸서리쳐진다. 청년들은 태어나서 오직 학교 공부라는 완벽한 틀 속에 갇혀 양육된 비정상적인 존재들이다. 게다가 공부의 압박과 함께 돈에 대한 맹목적인 집착과 경쟁에 훈련되어 왔다.

 

남과 조금이라도 다르면 이상한 아이로 취급 받아 왕따를 당하고, 괴롭히고, 못살게 만들어 버리는 집단의 위력에 동화되는 현실을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것이다. 교육은 각 개인의 다양성과 인간적인 가치를 최대로 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학습의 기간이고 방식이다. 모든 인간을 통일성을 지닌 완벽한 사고일체형 집단의 소속으로 만들기 위한 교육은 잔인한 인간성에 대한 폭력이다. 교육의 이름으로 어린 아이들의 개성을 파괴하고, 인성을 무너뜨리고, 다양성을 증오하도록 획일화 시키는 인간 개조의 공장에 불과했다는 사실을 이 시대 어느 누구도 인정하려 않는다. 우리는 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청년들을 겁쟁이와 집단 소모품으로 완벽하게 개조해 놓았다.

젊은 청년 모두 공직자나 공무원이나 대기업의 직원이 이나라 청년들의 일치된 목표이고, 그들이 생각하는 완전한 미래이다. 정년이 보장된 안정된 직업을 가지고 중산층으로 살아가고 싶은 생각과 돈을 많이 벌어야 한다는 절박함이 머리속에 가득 채워진 청년들이 대부분이다. 미래는 두렵고, 위험하기 때문에 최대한 안정을 기준으로 인생의 행로를 결정해야 한다는 조언과 학습의 효과는 죽을 때까지 청년의 삶과 운명을 이끌어 간다. 뛰어난 운명적 소양이나 자질이나 재능은 돈 벌이에 가로막혀 도전의 기회조차 얻지 못하고 소멸하고, 현실과 이상의 차이로 인성은 황폐화 되어간다. 이것이 오늘 우리 젊은 청년의 감춰진 진 면목들이다. 이단과 차이를 두려워하면 새로운 세계는 존재할 수 없다. 떠밀려서 절벽 끝에서 아우성을 쳐도 누구도 도울 수 없다.

모두 같은 방향을 향해 달리고 있으니 얼마나 그 분야에 경쟁이 치열하겠는가를 생각해보면 답이 나온다. 청년들이 타고난 삶은 그 방향이 아닌 데도 그렇게 훈련되었기 때문에 불행을 향해 한 줄로 끌려가는 것이다. 얼마나 불행한 청년들의 미래이고, 이 나라의 암울함이 가슴을 치고 싶은 절절한 심정이다. 청년들에게 힘든 운명에 맞서는 용기를 제거한 이 나라 교육의 문제는 암울한 미래의 보증수표이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고생을 할 각오를 하고, 스티브 잡스나 제프 베이조스의 삶에 도전해애 한다. 힘든 운명에 맞서지 않고 공무원 시험 준비에 매달리면 미래는 불행이다.

청년 모두 공무원이나 대기업 직원이 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자신의 자질과 운명을 제대로 알고 현실에 돈이 아닌 이상과 꿈을 향해 도전할 용기와 자신감을 가져야 운명에서 자신의 몫을 해 낼 수 있다. 겁내지 말고 용기를 가지고 미래와 자기 운명에 과감하게 도전해야 올바른 자기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 자신의 고유한 개성을 자신감을 가지고 아름답게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청년의 멋진 모습이고 아름다움이다.

https://youtu.be/m81XqcE4zP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