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연必然의 촘촘한 짜임, 운명은 인적 네트웍에 갇힌다,

2023. 5. 9. 08:52운명과 운의 흐름

728x90
반응형

필연必然의 촘촘한 짜임, 운명은 인적 네트웍에 갇힌다,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태어날 때 정해진 운명은 웬만해서는 흐트러지지 않고 바뀌지도 않기 때문에 ‘반드시 그러하다’는 의미로 필연必然이라 부른다. 명리학을 공부하는 입장에서 이런 필연이라는 것이 얼마나 두껍고 촘촘하게 물샐틈없이 짜인 무형의 올가미인지 잘 알고 있다. 인간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강력한 의지와 끈기 있는 실행이 발현되지 않는다면 이런 필연적인 운명은 꿈쩍도 않는다. 문제는 네트웍의 미세조정의 문제 때문이다. 필연은 결국 인간관계에 갇혀 이끌려 가게 된다.

 

인간은 가족이나 친지와 친구와 얽힌 존재로 태어나고 그 관계의 울타리 안에서 생활하다 죽음을 맞게 된다. 관계를 가진 인적 네트웍 역시 철저한 인과관계因果關係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어느 한 사람의 일방적인 변화를 수용하기 어려운 점이 바로 한 사람의 운명이 필연으로 진행될 수 밖에 없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 12신살神殺에서 이런 면이 읽히는 부분이 바로 겁살劫殺의 존재이다. 겁살劫殺은 철저하게 외부조건에 의한 일간의 충극沖剋으로 흉凶한 일을 겪게 되는 작용을 의미한다. 이 점이 바로 인과관계에 의해 만들어진 인적 네트웍의 작용이 한 사람의 운명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상황을 설명하는 작용이 된다.

 

한 사람이 자기 운명을 극적으로 변화시키고 바뀌려는 의지가 자기 내면의 문제 때문에 백지화 되거나 물거품이 되는 일은 별로 없다. 그런 운명의 변화 의지는 주로 외부 조건의 변화 때문에 없던 일로 사라지는 일이 주로 나타난다. 내면의 결정이 무너지는 이유는 외부 조건의 방해와 문제 때문이라는 사실은 외부의 인과관계로 얽힌 인적 네트웍이 그런 결정을 수용하기 어렵다는 의미이고, 그렇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방해를 하게 된다는 사실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자신의 운명이란 자기만의 고유한 것으로 이해한다. 그런 생각은 큰 착각이라는 사실이다. 한 사람의 운명은 인과관계에 의해 얽힌 인적 네트웍과 촘촘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맺어진 인간관계는 쉽게 청산되기 어려운 요소를 안고 있다. 마찬가지로 태어날 때 결정되어진 운명은 다양한 인적 네트웍을 고려한 것이기 때문에 일방적인 변화가 그렇게 어렵다는 사실이다.

 

명리학에서 해줄 수 있는 조언은 한계를 지닌다. 위험을 예고했지만 그런 주문과 상관없이 사고를 당하는 일은 많이 본다. 스스로도 결심을 하기 어려운 점과 함께 주위의 환경도 그런 결심을 방해하고 나서기 때문에 변화는 절대로 일어나지 않는다. 보이지 않게 가장 크게 방해를 하는 요인이 바로 인적 네트워크의 모든 사람들이다. 한 사람의 운명을 변화하는 것을 그 각각의 사람들의 운명이 바람직하게 받아들이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정해 놓은 인과관계에 순응하기를 바라는 각자가 타고난 운명의 바람이기 때문이다.

 

필연은 인적 네트웍과 관계의 울타리를 쉽게 넘어서질 못한다. 필연의 반대말은 우연인데 운명의 변화를 시도하는 의지는 우연의 변수로 해석해야 한다. 필연과 비교에서 우연의 강함과 세기는 너무 미약하다. 정해진 운명의 변화는 참 쉽지 않은 필연에서의 이탈이다. 그 이탈을 인적 네트웍의 모든 존재들이 앞 다퉈서 반대하기 때문에 한 사람의 운명을 스스로 바꾸는 일이 그렇게 어려운 것이다.

https://youtu.be/mue0EIBOzz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