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운大運 끝에서 추락, 늘 하던 대로 사는 지혜,

2023. 2. 15. 05:41운명과 운의 흐름

728x90
반응형

대운大運 끝에서 추락, 늘 하던 대로 사는 지혜,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언론이나 방송을 보면 잘나가다가 어느 순간 절벽 끝에서 나락으로 수직 추락하는 수많은 인물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런 모습을 보면 인간적인 애잔한 감정을 감추기 어렵다. 인간이기 때문에 발버둥치는 모습이 충분히 이해되기 때문이기도 하다. 다른 현편으로 대운大運의 무서움과 운명의 단호함이 운명이 돌아 사람을 치는 회두극回頭剋 작용에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대운大運 20년이나 30년의 끝자락에서 법의 단죄를 받고 수직의 절벽으로 추락하는 무수한 인간들의 행렬이 끝없이 순례자의 길같이 이어지고 있다. 이것이 인간 문명의 역사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대운大運의 끝에서 일어나는 추락은 언제나 상승의 마지막 단계가 된다. 높이 날아 오르는 비상은 무한히 높이 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땅으로 돌아오기 위해 착륙을 해야 된다. 문제는 착륙에서 발생하게 되는 치명적인 사고들이다. 비행기가 이륙할 때 발생하는 사고율 21% 보다 착륙할 때 발생하는 사고가 48%로 2배를 훌쩍 뛰어 넘을 정도로 착륙이 더 위험천만하다. 그런데 사람들은 높이 날아 오를 때 땅에 착륙할 생각을 미리 하지 못하고 무조건 더 더 높은 고도를 비행하려 한다. 그래서는 착륙이 제대로 되지 않고 추락을 하게 되는 것인 것 사람들은 모른다.

 

기회機會는 위기危機와 직결되어 있다. 태극太極 속에 음陰과 양陽이 내재되어 있는 형상과 같은 것이다. 기회機會가 앞에 서면 위기危機가 뒤를 따르고, 위기危機가 앞장서면 기회機會가 그 뒤를 따라 나타나는 원리와 같은 것이다. 사람들은 대운大運이 바뀔 때 인생에서 찾아오는 새로운 기회와 제안을 무조건 운명의 반가운 미소로 해석한다. 희망의 속삭임으로 믿고 무조건 대운의 비행에 최대한 고도를 높여 더 높이 날아 오르기 위해 20년 동안 안간힘을 쓰게 된다.

 

누구나 할 것없이 이런 높은 상승의 기회와 유혹에 빠지면 죽어도 좋다는 심정이 되고, 못 먹어도 고라는 생각에 휩싸이게 된다. 너무 뿌리치기 어려운 권력과 재물을 앞세워 운명이 유혹의 카드를 내밀기 때문이다. 치명적인 유혹의 소재로 욕망을 불러 일으킨 탓에 자기 본인으로 그치지 않고 아내와 자식 모두를 제물로 바쳐야 하는 무서운 결과를 두려워 않는다. 인간은 권력과 돈의 유혹을 뿌리치기 어렵다. 수십년 고행으로 세속의 욕망을 억누른 산골의 선사나 수도승도 참기 어려운 유혹이 돈과 권력이다. 그러니 대부분 돈과 권력에는 넘어갈 수 밖에 없다.

 

추락하는 인생은 비참하고 운명은 잔인하다. 보통 20년 대운을 순탄하게 넘기지 못한다. 운명의 특혜를 받으면 30년은 용케 버틸 수 있다. 인간의 몸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이면 누라도 이 법칙을 벗어날 수 없다. 운명 앞에 평등하지 않은 인간은 없다. 이런 비참한 추락을 피하는 방법은 없을까? 있지만 참 어려운 주문이다. 상승기류에 올라 타라는 유혹에 빠지지 않으면 자신과 가족을 지킬 수 있다. 비상하는 용龍의 등에 올라타고 높이 비상하는 순간부터 추락은 필연이다.

늘 하던 대로 자기 운명의 그릇 안에서 만족하면 가장 행복한 인생이다. 욕망이 운명의 한계를 넘어서는 순간부터 인간은 운명의 적이 된다. 힘들고 어려운 시절을 보내고 스스로 몸을 일으킨 사람이 도달한 평균이상의 지위 정도에서 만족하는 것이 그 사람에게 주어진 운명의 한계이고 그릇이다. 그 운명의 그릇을 욕망의 부추김을 이기지 못하고 넘어서서 높이 날아 오르는 순간 까마득한 높이에서 추락은 필연이고 가족과 가정의 파멸은 피할 수 없게 된다. 비명조차 지를 수 없는 추락은 죽음보다 견디기 어려운 고난의 시작이다. 대운의 무서운 유혹을 조심해야 한다. 

https://youtu.be/WYQmKXgD4Kc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