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31. 10:50ㆍ명리학과 사주팔자
정직해야 부자 된다, 빈부貧富와 귀천貴賤의 착각,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재성財星은 삶의 기준이다. 개인 삶의 기준이며 국가의 존립 기반이기도 하다. 개인과 국가는 재성의 기준에 다르지 않다. 그래서 재성은 엄정하고 정확하다. 재성財星은 숫자이고 현물이고 현금이기 때문에 어긋남이 없고 한치 빈틈이 없어야 한다. 재성財星을 기준으로 가난과 부자의 빈부貧富를 판단하게 된다. 그런데 사람들은 경제상태인 빈부貧富를 판단하는데 그치지 않고 인격人格의 높고 낮음의 귀천貴賤을 판단하는데 재성을 끌어들여 활용하는 실수를 한다. 인품이 높아도 가난한 귀빈貴貧과 인품도 높고 부자인 귀부貴富도 있기 마련이다. 혼탁한 세상에서는 지위가 높으면서도 뒷돈이나 이권에 개입하지 않는 귀빈貴貧을 더 높여서 청빈淸貧이라 부르게 된다.
현대에서는 인격과 도덕적인 귀빈貴貧이 능력이나 자질이 부족한 사람으로 취급하는 기준이 되는 엉뚱한 일이 많이 벌어진다. 인품과 학식을 갖춘 부자인 귀부貴富가 무조건 남보다 더 능력 있고 자질이 뛰어난 사람으로 인정하는 광경은 참 못난 일이다. 그렇다고 가난이 좋다는 의미는 절대 아니다. 다만 외형적 조건을 의미하는 재성이 모든 인간의 내면적인 자질과 능력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어서는 착각과 오해를 일으키기 너무 쉽다는 의미이다.
명리학에서 사주의 재財가 약弱하고 관官이 약弱한데 인성印星이 있으면 귀격貴格 이지만 청빈淸貧하다 판단하게 된다. 재관財官이 약弱하면 경제적 성공이나 발복이 어렵지만 인격은 높다는 의미로 해석되기 때문이다. 만약 돈이나 재산의 유무로 사람을 품격을 판단하게 되면 정통적이고 학식이나 인격은 철저히 무시되고, 눈 앞의 이익에 놀아나는 황금만능의 사회로 추락할 것이다.
명리학은 사주에 재財가 너무 많으면 돈을 항상 쫓지만 부가빈자富家貧者로 부자가 되지 못하고, 사주에 관官이 많으면 직장에 맹목적이기 때문에 직위가 높지 못하거나 관에 진출하지 못한다고 지적한다. 더불어 사주에 무재無財이기 때문에 맹목적으로 운명의 부족한 기운을 채우기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자세는 성공과 성취의 결과에서 항상 만족스럽지 못하다. 사람들은 이런 법칙과 정반대의 생각을 한다. 자신이 무조건 열심히 붙잡으려 하면 반드시 손에 넣게 될 것이라 착각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돈과 직위와 명예는 그런 식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닌 운명적인 것이다.
빈부貧富와 귀천貴賤을 혼동하는 혼탁한 안목은 사회활동과 인간관계에서 엄청난 비극과 실패를 보장한다. 이런 시각을 지니고 사회적으로 올바르게 성공하는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는다. 사람을 잘못 보는 사람이 성공할 만큼 이 사회가 병들지 않았다는 말이다. 사람을 가려서 제대로 볼 줄 알아야 한다. 재성이 제대로 역할을 하려면 스스로 자신의 그릇이 큰부大富인지 작은부小富 인지를 구분할 줄 알아야 실패가 없다. 자기 그릇 크기도 모른다면 성공과는 이미 거리가 멀다.
소부小富는 자기 혼자 성실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만큼 이룰 수 있는 땅의 복이다. 성실이 가장 큰 믿음이다. 반면에 대부大富는 하늘이 정해준 큰 재산을 이루는 관리자의 숙명이다. 이 그릇은 자기 혼자 열심히 한다고 이루어지는 크기가 아니다. 자신과 함께 마음을 모아 함께 할 사람을 곁에 두는 일에서 시작한다. 대부大富는 여러 사람의 노력이 모인 결과이다. 물론 방향은 주인공이 결정해야 하지만 성취와 성공은 여러 사람의 마음과 정성과 노력이 합해서 거대한 결과를 키웠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의 마음이 모이기 때문에 대부는 하늘의 일이 되는 것이다. 빈부貧富와 귀천貴賤을 재성으로 가볍게 평가해서는 안될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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