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일 쉽게 말라, 선행善行이 흉화凶禍를 부른다,

2022. 9. 18. 09:54행복과 불행과 인생

728x90
반응형

착한 일 쉽게 말라, 선행善行이 흉화凶禍를 부른다,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적선지가積善之家 필유여경必有餘慶 적악지가積惡之家 필여유앙必有餘殃 이 구절은 주역 곤坤괘를 해석한 공자의 문언전에 나오는 글이다. 말의 뜻 그대로 착하고 선한 일을 하면 반드시 그 집안에 경사스러움이 계속 이어지고, 반대로 나쁜 일을 하면 그 집안에는 재앙과 흉사가 그치지 않는다는 무서운 지적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의식적으로 가능하면 좋은 일과 착한 일과 남들이 칭찬하고 고맙게 생각하는 일을 일부러 하려고 애를 쓴다. 

 

말 그대로 착한 일을 하면 매사에 아무런 문제가 없고, 정말 공자의 말같이 집안에 좋은 일이 반드시 생기게 된다. 성경 시편에서도 이와 비슷한 예수님의 말씀이 많이 나온다. 착한 일이란 자신을 위하는 일이 아니고 남을 위하는 일을 성심을 다해서 행한다는 의미이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 보면 자기 자신을 위한 착한 일은 별달리 큰 의미를 지닌 일이 없다. 자신을 위한 착한 일은 공부를 하거나 열심히 일을 하는 것이 유일한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그런 일을 했다고 해서 복 받는 일은 없다. 반드시 남을 위한 일을 해야 나와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말이다. 

 

남을 돕고 남의 어려움을 위한 봉사와 노력이 왜 나에게 착한 일의 복福으로 돌아 오게 되는 것일 것? 선행의 목적이 명리학 육친인 식신食神과 상관傷官의 작용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아손타익我損他益은 내가 손해 봄으로 남이 이익을 얻도록 만드는 희생과 봉사의 의미를 지닌다. 남을 돕기 위해서 내가 손해를 먼저 보아야 하기 때문에 선행이라는 일은 생각같이 행동에 옮기기가 그리 만만하지 않다. 내 손해를 감수하고 남의 이익을 위하는 성의가 복 받을 일이라는 말이다.

 

마찬가지로 내가 남에게 잘못한 일이 왜 나의 불행과 재앙으로 돌아오는가 하는 문제이다. 남에게 고의와 실수를 가리지 않고 피해를 입히는 행동은 반드시 나에게 예상하지 않은 사고나 재앙으로 돌아오게 된다. 이것이 바로 인과因果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남에게 나쁜 일을 한 행동의 원인을 찾아 벌을 받도록 하는 하늘의 엄정한 법칙이다. 인간의 형법이나 민법은 그 이유를 완전히 추적할 수 없지만 하늘의 법칙은 사소한 실수 하나도 절대 놓치지 않는다. 

 

명절이나 연말연시에 회사나 모임이나 정치인이나 지역 단체들이 앞다퉈서 고아원과 가난한 양노원을 위문 방문하는 행사를 벌이는 선행을 하고, 사진 찍고, 뉴스도 나온다. 그런데 사실 이런 선행이라는 것은 절대 선행이 아니고 악행으로 인과의 벌을 받는 대상이 된다는 점이다. 위문품목에서 가장 큰 문제를 만든다. 건강에 좋지 않는 라면박스들을 벽높이로 가득 쌓아 놓고 큰 위문품같이 폼을 잡고 사진을 찍고 사라진다. 자신들의 집에서 자식들에게는 몸에 나쁘다고 먹이지 않는 라면을 왕창 사가지고 부모 없는 고아들에게 폼 잡고 전달하는 것이 선행이 아니다. 고아들은 건강이 나빠져도 괜찮고 자신의 자식들은 건강을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나쁜 것이다. 그러니 기다리는 복은 오지 않고 나름 좋은 일 했다고 생각했는데 재앙과 흉사가 밀려드는 것이다.

이런 나쁜 선행을 함부로 하는 사람들 집안이나 개인에 절대로 좋은 일 생기지 않는다. 몰라서 하는 행동이니 큰 죄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도 큰 실수이다. 건강과 몸을 다친 아이들은 누구 책임이라는 말인가? 인과의 법칙이 왜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다고 착각하는 것인지 모를 일이다. 남을 위하는 일은 자신이 손해를 감당하고 각오한 다음에 하는 일이다. 폼 잡는 일이 절대 아니다. 허접 하고 함부로 하는 선행은 자신과 집안에 큰 재앙과 흉사를 부르는 무서운 주문이라는 사실을 꼭 알아야 한다. 깊이 생각해서 온 정성을 다해서 필요한 도움을 주어야 한다.

https://youtu.be/MeLbRiLI0N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