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 없는 세계정세, 영연방의 해체와 무극화 시대,

2022. 9. 16. 10:38미래를 알아야 하는 이유

728x90
반응형

중심 없는 세계정세, 영연방의 해체와 무극화 시대,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장례식이 9월 19일이라 한다. 70년 동안 영국과 영연방 16개 나라의 여왕으로 영국 역사상 가장 긴 재위기간을 가진 국왕이었다. 영국은 엘리자베스 2세의 아버지 조지 6세 재위기간에 54개 영연방국이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38개국이 공화국이나 다른 체제로 탈퇴를 하고 16개 영연방국이 남게 된다. 16개국의 국왕이 되는 권좌는 영국 국왕이 가지는 전 세계에서 유일한 특권이다. 다른 어떤 나라의 국왕도 두개 나라의 국왕이 동시에 되는 일은 없다.

 

영국 여왕이 가지는 70년 통치의 역사는 오늘 현재 영국의 가장 믿음직한 역사적이며 실제적인 강력한 힘을 행사할 수 있는 전통의 가치이다. 그러나 문제는 엘리자베스 2세의 장례식이 끝나고 애도의 기간이 어느정도 지난 이후에 서서히 표면화 될 것이다. 아니 이미 그런 균열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음에 주목해야 한다. 엘리자베스 2세가 70년이나 되는 긴 세월 동안 억눌러 온 영연방국의 해체를 막아주던 고리가 여왕의 부재로 모두 풀어져 버렸다.

 

영국은 2차 세계대전의 승전국의 위치를 정점으로 세계 1위 국가의 자리를 미국에 내어주게 된다. 세계를 움직이는 힘은 현재 미국을 중심으로 하는 세력과 중국을 중심으로 묶는 세력과 중동 지역의 사우디 아라비아와 이란과 이스라엘이 중동세력으로 틀을 잡고 있다. 미국의 세력에는 유럽연합의 독일과 프랑스와 영국이 포함되어 있다. 이 세력들 중에서 가장 위험한 중동 세력은 머지 않은 시기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과 같은 새로운 전쟁을 시작하게 될 것이다. 가장 먼저 세계의 화약고 다운 사우디와 이란이 도화선에 불을 붙이게 될 것이다. 문제는 이 전쟁에 어느 누구도 간섭하지 않는 것은 더 이상 중재할 힘있는 국가가 세상에 없기 때문이다.

중국의 세력은 어중간한 러시아와 결합을 할 것이지만 대만을 비롯한 홍콩의 문제와 중국내부 정치적 상황변화와 중국 군부의 저항 등의 사정과 티벳과 신장 위구르 문제는 절대 가볍지 않은 시한 폭탄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계속 발목을 잡게 될 것이다. 이번 전쟁에서 러시아의 실패와 패전은 유럽연합의 기력 역시 소진 시키는 간접작용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러시아와 유럽연합 모두 구렁텅이로 빠져드는 고난의 시간이 시작되는 것이다. 

 

이런 추세에 영국은 더 빨리 캐나다와 호주와 뉴질랜드의 3대 영연방 국가들의 탈퇴가 가시화 되고, 스코틀랜드가 다시 영국 국내의 영토분할 문제를 제기하고 가속화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영국은 더 이상 독자적인 세력을 가진 16개 영연방 중심 국가가 아닌 중소국으로 금세 전락하고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될 것이다. 세계적 국가로 영향력은 완전히 소멸 될 것이다.

 

세계 최강 미국 역시 약화된 힘을 감추고 회복을 위해 모든 국내외 정책을 국내용으로 집중시키고 있다. 세계 주축국이자 경찰국가의 역할이 무척 힘에 겹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 분명하다. 11월 중간선거 결과에 따라 이런 미국의 정책은 더 급진적으로 전개될 것이다. 이렇게 되면 세계는 중심축이 사라진 다축시대로 접어들게 되고, 각자 도생의 험난한 시대를 이겨내야 하는 시련의 시대를 직면할 수 있다. 세계 정세에서 무극화 시대는 약육강식의 시대가 된다. 새로운 강자가 출현하거나 미국이 다시 기력을 회복하기 까지 그런 위험은 계속 될 것이다. 그런 세계적인 힘의 변화가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2세의 장례식 이후부터 촉발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는 점이 우려 스러운 것이다. 

https://youtu.be/E20UdSwwwn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