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의 꿈은 자유이다, 돈은 수단 목적이 아니야,

2022. 6. 5. 10:30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재벌의 꿈은 자유이다, 돈은 수단 목적이 아니야,

 

사주팔자에서 재관인식비財官印食比의 육친 순서로 인간의 가치 기준을 설정하는 경우가 많다. 육친의 작용에서 모든 사람들의 기준을 재성財星에 두는 점은 고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변화되지 않는 인간 가치 기준의 원칙이다. 재財는 재물과 재산을 의미하는데 인간이 살아가는 바탕을 이루는 실질적인 물질에 기반을 두고 있는 개념이다. 관성官星이나 인성印星이나 식상食傷과 비겁比劫은 물질적 의미를 두지만 무형의 정신적인 기반에 더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사주 육친의 작용은 오행의 상호교환 작용으로 이루어진다. 재성이 혼자 잘난 척할 수 없고, 육친의 작용에서 무용지물의 하찮은 취급을 받을 오행이나 육친은 없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재성에 유난스럽게 집착하려 한다. 현대인들 대부분은 재성을 단순히 돈으로 생각한다. 돈이 재성이고 돈의 가치가 인생의 모든 가치를 압도하는 것으로 엄청난 착각을 하게 된다. 돈은 교환의 기준으로 환換이나 화폐貨幣로 취급해서 귀중한 재물과 바꾸는 용도이지 그 자체가 재산으로 취급되지 않는다. 순환의 기운을 가졌기 때문에 오래 묶어 둘 수 없다는 인식 탓이다. 그래서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보유의 가치인 황금이나 보물寶物과 재물財物이 재성이 된다.

 

명리학에서 재성은 분주한 생산활동이나 노력의 대가로 정당하게 얻어지는 이익을 의미한다. 식생재食生財의 원리가 정당하고 공정함에 기반을 두는 이유이다. 만약 식생재의 작용에 문제가 생기면 명리학 법칙이 훼손된다. 우주의 법칙이 잘못 작용되는 일은 가능할 수는 있어도 오래 지속되는 일은 절대로 불가능하다. 그런 일이 있을 수 없다. 현대인들은 무조건 돈을 벌려고 하고, 반칙이나 적당한 위법도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돈을 목적으로 삼은 탓에 환각과 같은 망상에 빠져든다. 쉽게 물건과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행복이나 기쁨과 같은 감정도 교환할 수 있는 것으로 착각하게 된다. 이런 생각이 깊어지면 회복불능의 타락이 시작된다.

 

재성이 사주팔자의 최고 가치로 인정받는 이유는 공정함과 정확한 셈법이 작동되기 때문에 가장 큰 가치로 수용할 수 있다. 공정한 거래와 공평한 교환이 재성의 기초가 된다. 틀리지 않고 정확한 숫자 계산이 믿을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얻어진 재물과 재산을 인정할 수 있는 것이다. 남의 눈을 속이고, 남을 이용하고 악용하고, 남이 모르는 무지를 이용해서 이득을 챙기고, 권력이나 힘으로 이권을 챙기는 일이 많기 때문에 현대인들의 이런 가치 기준은 믿을 수가 없다.

 

명리학은 우주의 법칙이 인간의 삶을 해석하고 판단하는 삶의 법칙으로 바뀐 것이다. 우주의 법칙을 속이고, 거짓을 꾸미는 일은 절대 불가능하다. 인간의 가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다. 그러나 생활의 안정을 취하는 일은 중요하고 실질적인 조건이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많은 돈이나 재산이 모든 사람들의 기준이 될 이유는 없다. 재성의 기준을 안정에 두는 경우 그 안정이 얻을 수 있는 최소의 기준에 만족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

무재성 팔자가 운의 흐름에서 잠깐 재벌의 꿈은 꿀 수 있지만 실현은 불가능하다. 사주팔자를 알면 사주에 없거나 불가능에 도전한다는 말이 언어유희라는 사실을 쉽게 알게 된다. 살아갈 만큼 재물은 이 나라에 태어나는 모든 사람 누구나 가지고 태어난다. 문제는 죽어도 사용하지도 못할 더 많이, 더 크게 원하는 재물에 대한 욕심과 몸부림이다. 인생의 가치 기준이 돈이 될 수 없다. 돈이란 목적이 아니고 수단이다. 운명의 정당한 목적이 아니고 가치의 기준이 아니기 때문이다.

https://youtu.be/sclnfBcFUIw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