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에 기氣 센 남자? 센 기운은 경고한다,

2022. 6. 1. 10:34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신약에 기氣 센 남자? 센 기운은 경고한다,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amazon book - GOLD GAME 1-6,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신살류에서 기氣센 남자로 해석하는 경우 사주에 괴강살魁罡殺과 백호살白虎殺 그리고 양인羊刃을 놓은 경우를 말한다. 신살류는 사주를 구성하는 오행의 위치에 따라 살이 작용한다고 해석한다. 주로 년지나 일지를 기준으로 신살이 구성되고 작용된다고 본다. 문제는 신살을 해석할 때 다른 정통사주의 법칙들은 고려하지 않는 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정통 명리학 법칙의 기본이 되는 일간의 신강신약 구별 역시 무시하고 신살의 작용만 고려한다.

 

이런 작용이 겹치게 되어 앞뒤가 맞지 않는 것 같은 명리학 법칙이 작용된다. 신약한 사주인데도 기운은 센 운명을 가졌다는 선뜻 이해가 되지 않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일간이 신강한 상태라면 기운이 세다는 사실을 부정하기 어렵다. 그런데 일간이 고립무원의 신약한 상태에서 기운이 세다고 하면 이건 뭔가 틀린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된다. 내가 약한데 어떻게 기운이 셀 수 있는가 하는 생각이 계속 떠오르기 때문이다. 운명이 인생에 준비해 놓은 고난과 난관을 돌파하기 위해서 더 강한 기운과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주문서를 읽지 못한다.

 

법칙이 다르다는 설명도 이해가 되기 어렵다. 신살류 법칙이 아무리 유별나다고 해도 정통 명리학 법칙을 완전히 무시할 수 있는가 하는 생각이 따른다. 신살류는 사주구성의 오행의 작용만 해석하는 법칙이다. 반면 정통 명리학 법칙은 사주팔자의 육친과 상호 작용과 함께 운의 흐름까지 포괄해서 해석하는 법칙을 의미한다. 두 법칙이 구성되는 원리와 원칙이 시작부터 완전히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이해가 어려운 신약한 일간에 기운이 센 남자가 등장하는 것이다.

 

괴강살魁罡殺과 백호살白虎殺 그리고 양인羊刃을 사주에 든 사람들은 강한 기운을 운명에 넣고 살아야 하는 숙명을 지닌다. 괴강살은 일간에 작용하지만 백호살과 양인은 다른 사람을 상대로 작용되는 힘든 작용이 된다. 간접적 영향을 통해서 힘든 상황을 직면하게 되는 나쁘고 센 기운의 작용이 백호살과 양인의 작용이 된다. 주위의 고통으로 내가 힘들어지는 상황을 말한다.

 

예를 들어 편재에 백호살이 들어 아버지가 일찍 사고로 돌아가시는 운명을 지녔다면 그 사고의 영향으로 청소년 시기부터 힘든 시기를 이겨내야 하기 때문에 강한 기운이 필요하게 된다는 의미가 기센 남자가 되는 것이다. 일간의 기운이 센 것이 아니고 힘든 주위 환경 탓으로 세고 강한 기운을 필요로 한다는 의미이다. 일간의 강약은 신강신약으로 해석되지만 신살에서 기가 센 의미는 일간의 작용과 무관한 주위환경에서 오는 힘든 상황과 영향을 의미한다.

덩치도 작고 힘이나 기운도 약하고 사주 일간도 신약한데 기센 사주라는 의미를 제대로 해석해야 한다. 기가 센 사주를 가진 사람은 강한 의지와 기운으로 난관과 어려운 주위의 문제들을 돌파해 나가야 하는 기센 운명이 요구되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의미로 해석해야 헷갈리지 않는다. 사주의 간접작용이다 보니 해석과 설명이 애매하고 분명하지 않는 점이 따르게 된다. 신약한 사주를 가진 사람들에게 이런 기센 환경의 문제가 주어지면 더 많이 힘들어 지게 된다. 그러니 더 스스로 강해져야 버티고 살아남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신약한 사주를 지닌 사람일수록 명리학을 직접 배우거나 질문할 때 구체적으로 질문해서 필요한 답을 얻을 수 있어야 힘이 들더라도 최소로 줄일 수 있다. 명리학이 운명의 지팡이가 되는 이유이다. 긴 인생의 여정에서 명리학의 도움은 삶의 무게를 줄이는 가장 큰 위안이 된다.

https://youtu.be/w1NY-sZisJU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