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운세운大運世運 12운성법, 운의 흐름과 포태법 통변 – 8,

2022. 4. 4. 05:28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대운세운大運世運 12운성법, 운의 흐름과 포태법 통변 – 8,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amazon book - GOLD GAME 1-6,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대운과 세운의 차이점과 상호 작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대운이 목木이 되고 세운을 금金으로 만나게 될 때 대운의 작용과 세운의 상호 작용은 어떤 방향으로 진행하게 되는 지에 대해 분명한 이해가 필요하다. 단순이 대운과 세운이 서로 충돌을 일으킨 탓에 매사가 쉽지 않다고 해석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여름철 소나기가 지난 하늘에 뜬 무지개로 설명을 하면, 대운이란 무지개를 의미하는 것이고, 세운은 무지개를 구성하는 각각 다른 색을 지닌 10개의 부분이다. 세운은 다른 색과 본성을 지녔지만 무지개라는 전체를 벗어날 수 없는 한계를 지닌다.

 

세운이 아무리 독특하고 강한 작용성을 나타낸다고 해도 대운의 통일성을 함부로 벗어나지 못한다는 의미이다. 대운 역시 세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고유한 방향성과 통일성에 대한 각 세운의 제약을 요구한다. 목木 대운에 금金 세운의 역할이 아무리 강하게 표출되어도 금金 대운에 금金 세운이 가지는 단순하고 센 강도에는 미치지 못한다. 그 대신에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목 대운의 통일성 안에서 금의 작용이 나타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세운은 강하게 작용하지만 대운이 인정하는 한계를 벗어나지 않는다.

 

12운성법은 일반 신살류와 달리 대운과 세운에서도 고유한 12단계의 작용성을 나타내는 점에서 정통 명리학 해석방법과 어깨를 견준다. 운의 작용성을 제외하고 사주원국의 년지와 일지를 중심으로 해석하는 신살류의 다른 법칙과는 엄청나게 복잡하고 다양한 해석을 가능하게 한다.

 

대운과 세운에서 12운성법에서 가장 활발한 本의 시기가 되는 목욕沐浴 운運을 만나면 남녀 모두 새로운 이성을 만날 수 있음에 주의해야 한다. 그러나 그 관계는 좋은 결말이 어렵고 나쁜 결말이 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문제는 이 운에서는 올바른 이성적인 판단이 어렵고 혼란스러워 착각이 생긴다. 이사를 가거나 가택의 수리와 같은 일이 생기게 되는 시기가 된다.

 

대운과 세운에서 관대冠帶를 만나면 직장생활에서 인정을 받고 사회적으로도 신망을 얻게 되는 때가 된다. 직장에서 진급이나 영전의 기회를 만나게 되는 좋은 시기에 접어들게 된다. 사업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도 발전과 성장의 기회를 만나게 되고, 그런 기회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시기를 만나지만 너무 큰 과욕이나 위법한 행동의 유혹을 경계해야 하는 시기이다.

 

대운과 세운에서 건록建祿을 만나면 직장이나 사업이 안정되고 무리없이 잘 생활하고 인정받는 충실한 시기를 만난 것이다. 그러나 독선적이고 자기 일에 너무 큰 기대와 욕심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시기가 된다. 매사에 자신의 노력과 능력에 합당한 보상이 가장 고귀한 재물이 된다. 인생의 균형을 흩트리는 과욕은 반드시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대운과 세운에서 제왕帝旺을 만나면 축제의 절정이고 끝없이 계속되는 잔치는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하는 시기가 된다. 만사가 풍족하고 안정되었다 해도 여름이 한창인 시기에 가을을 미리 준비하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현명한 사람의 행동이다. 이런 좋은 시기에 힘든 앞날을 경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제왕을 지나면 인생의 3단계 구분인 본本에서 말末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https://youtu.be/jjW1v1RVS2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