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회생의 삼기三氣 작용, 사고에서 살아남는 기적,

2022. 2. 4. 10:38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기사회생의 삼기三氣 작용, 사고에서 살아남는 기적,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amazon book - GOLD GAME 1-6,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명리학에서 가장 강한 기운을 손 꼽으면 토土와 화火와 수水가 된다. 수화토水火土 세개의 기운이 가장 강력한 오행의 대표 기운으로 손꼽힌다. 이 오행의 작용은 화火는 하늘 천天의 기운을 의미하고, 토土는 땅 지地를 의미하고, 수水는 생명으로 인人을 의미함으로 천지인天地人의 삼재三才를 삼기三氣로 나타낸다.

 

그래서 삼재를 구성한 사주를 지니거나 운에서 삼재가 구성되는 사주를 지니면 대형사고에서 유일한 생존자로 목숨을 구하거나, 어려운 시험에 합격하거나, 엄청난 계약을 성사 시키는 등의 큰 일을 하게 된다고 해석하게 된다. 그러나 여성의 경우 이런 좋은 일과 함께 삼재가 부르는 독신과 외로움으로 약간 다르게 해석 되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명리학에서 이 삼기三氣의 구성을 땅의 기운으로 갑무경甲戊庚, 하늘의 기운으로 을병정乙丙丁, 생명의 기운으로 신임계辛壬癸로 각각 구성된다고 해석한다. 삼기의 가운데 기운으로 기준을 삼게 되면 무병임戊丙壬으로 천인지天地人의 구성이 이루어진다. 첫번째 갑무경甲戊庚에서 갑목甲木은 봄이 되고 경금庚金은 가을이 되고, 무토戊土는 봄과 가을이 나타나는 대지가 된다. 봄에서 여름으로 여름에서 가을로 가을에서 봄으로 이어지는 계절의 순환이 땅에서 일어나는 작용이 되어 땅을 의미한다.

 

두번째 삼기 을병정乙丙丁에서 병화丙火는 제일 쉽게 하늘의 태양이 되고, 병화丁火는 하늘의 별성星으로 해석하게 된다. 그리고 을목乙木은 하늘의 둥근 보름달 월月을 의미하게 된다. 달을 기준으로 보면 경금庚金이 초승달이 되고 기토己土가 그믐달이 되고 을목乙木이 보름달이 되어 을목은 달을 의미하게 된다. 을병정乙丙丁은 하늘이 되고, 하늘의 밝히는 태양과 달과 별의 다양한 빛이 되어 어둠을 밝히는 문명文明의 의미를 지닌다.

 

세번째 삼기 신임계辛壬癸는 생명의 터전인 수水로 해석하는데, 수水의 다양한 형태를 나타내는 기운으로 신금辛金은 서리 상霜이 되고, 임수壬水는 크게 고인 물로 해亥가 되고, 계수癸水는 구름과 비로 운우雲雨가 된다. 수水는 생명의 터전이 되고 모든 생명이 시작되는 기준점이 된다. 이런 구성으로 삼기가 형성되는데, 10천간에서 기토는 무토에 기운을 보태고 삼기를 형성하지 않는 오행이 된다.

 

사주에서 이 삼기의 작용은 세개의 오행에서 두개를 지니고 나머지 한 오행을 운에서 만나도 삼기가 형성되는 것으로 보고 작용이 나타난다고 해석한다. 그리고 사주팔자에서 삼기가 형성되면 다른 오행이 천간에 포함되어도 이 강한 작용을 무력화 시키지 못한다. 삼기의 작용은 이미 기운이 한쪽으로 기울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강하게 결집된 기운을 흩트리지 못한다. 천간의 오행 기운이 가장 강력한 작용성을 지니는 결합이 바로 삼재의 구성이고 작용이다. 지지의 천간은 이 작용에 포함시키지 않고 천간과 운으로만 구성된다.

https://youtu.be/z73fY88MeA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