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移職과 복직復職되는 운運, 바꾸는 파운破運 복귀하는 충운沖運,
이직移職과 복직復職되는 운運, 바꾸는 파운破運 복귀하는 충운沖運,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현대인들의 직장 생활은 2000년대 이전의 직장생활과는 완전히 다른 고용방식과 규칙을 따라야 한다. 대학을 졸업하고 한번 회사에 입사를 하면 퇴직 때까지 평생 일하는 것을 운명으로 생각하던 시대와 완전히 다른 직업과 직장관을 가진 새로운 시대가 되었다. 평생직장의 개념이 벗어날 수 없는 답답함도 있지만 경제적인 안정을 얻도록 하는 면에서는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직업과 직장에 대한 고마움을 가졌던 시대였다. 신입사원에서 아주 평범하게 퇴직하는 직급이 부장이고, 좀 더 뛰어나면 임원이나 대표까지 마치고 퇴직할 수 있던 시대였다.
오늘 현재는 완전히 다른 직장의 개념이 자리잡고 있다. 고용조건과 법규에 의해 직장생활이 좌우되는 시대가 되었다. 고용조건을 회사와 직원 간에 서로 조율을 하다 보니 쉽게 직장을 이동하고 바뀌는 것이 조금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명리학에서는 직업이나 직장에 대한 개념을 여전히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은 명리학에서 찾을 수 없지만 잦은 직장의 이동이나 퇴직과 입사를 반복하고 직장을 자주 바꾸는 사주의 특징은 이야기하고 있다.
직장을 자주 바꾸는 사주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신살은 바로 육파살六破殺이 된다. 자유子酉, 신사申巳, 축진丑辰, 오묘午卯, 인해寅亥, 미술未戌이 육파살六破殺이다. 사주원국에 이 육파살六破殺이 자리하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한 직장에서 오래 근무하지 못한다 해석한다. 파破는 돌을 깨트린다는 의미를 지니는데 이런 강한 작용성 때문에 두 오행의 암장간에서 피할 수 없는 충돌로 다른 한쪽이 소멸되는 위기에 처하는 상태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육파살六破殺을 사주에 지닌 사람들은 한 직장에 오래 생활하기 어렵고, 특히 공직생활과 같은 고정된 업무와 어울리기 어려운 사주가 된다. 자주 직장을 이직하고, 옮겨야 하는 운명을 의미한다.
반면에 육파운六破運을 운에서 만나게 되는 질병과 투병하는 환자의 경우 질병을 깨트리는 작용으로 호전되거나 완쾌된다. 육파살六破殺의 작용은 현재 상황을 타파하는 작용을 우선하기 때문에 질병에서 완치되고 회복되는 작용을 만나게 된다.
직장에서 퇴직을 했거나 휴직을 한 경우 다시 직장으로 복귀를 하거나 구직을 해야 할 때 만나야 이로운 운은 지충地沖에서 찾아야 한다. 지충地沖은 육충六沖이라 부르는데 자오子午, 축미丑未, 인신寅申, 묘유卯酉, 진술辰戌, 사해巳亥로 구성된다. 충沖의 작용은 강한 두 오행이 빠른 속력으로 정면 충돌하는 작용을 의미한다. 정지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그 속력 그대로 충돌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그만큼 충돌의 후유증이 강하게 나타난다.
충沖의 작용은 기운이 강한 일간에서는 상당히 불리하게 나쁘게 나타나지만 신약한 일간에서는 반전의 기회를 의미한다. 현상을 변경시키고 바꿀 수 있는 변화의 작용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복직이나 구직이 성사되는 기회로 작용되는 경우가 많다. 밖으로 나가고 싶은 때에 친구가 불러주는 작용과 같은 성격을 지닌다. 충沖의 작용은 변화를 의미하고, 현재의 상황을 바꾼다는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직장의 복귀로 해석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