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행복인가? 사람이 사는 이유 행복,
무엇이 행복인가? 사람이 사는 이유 행복,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사람이 살아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침에 눈 뜨고, 씻고, 밥 먹고, 사람들 만나고, 일하고, 잠드는 계속되는 일상을 위해서 살아가는 것일까? 모두 그렇게 살고 있고 그것이 인생이라 믿고 열심히 생활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계속되는 일상생활이 인생 전부라 믿고 있다. 그런데 그 인생이 갑작스러운 행복과 불행이라는 문제를 만나면 사람들은 단 한 사람의 예외도 없이 행복을 선택하려 한다. 그렇다면 결국 사람이 살아가는 이유는 일상생활에 그치는 것이 아니고 행복하기 위한 것임을 알게 된다. 인간은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인생을 살아간다는 말이다.
인간의 삶과 생활을 가장 가깝게 이해하고 분석하고 해석하는 학문은 명리학이 최고인데도 인간의 행복의 의미를 정확하게 규정하지 못한다. 현대인의 본성을 탐구하고 해석하는 정신분석학이나 심리학도 명리학과 다르지 않다. 무엇이 인간의 진정한 행복인지 정체를 분명하게 설명하지 못한다. 인간 운명을 수천년 동안 밀착해서 분석하고 통계적 법칙을 구축한 명리학이 보았을 때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행복은 어떻게 설명되는 것일까? 행복은 단순히 길吉로 설명될 수 없다.
명리학은 사주팔자의 균형과 조화調和가 인간이 살아가는 운명이 평탄한 것으로 본다. 평탄한 운명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큰 굴곡이 없으니 불행하지 않은 삶을 살아가는 것이라는 해석이 가능하다. 사주팔자를 구성하는 오행이 너무 한쪽으로 기운이 치우쳐지지 않고 균형을 잡은 상태가 된다면 실제 생활도 안정된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본다. 그런데 사주팔자라는 것이 생각대로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경우는 정말 찾기 어렵다. 반드시 빈틈이 있고, 허점이 있기 마련이다.
모든 사주에는 행복과 불행의 모든 요인들을 감춰 놓고 있기 때문에 그런 문제는 필연적으로 존재하기 마련이다. 사주팔자에 문제들을 감춰 놓지 않았다면 사주의 외곽이라 볼 수 있는 운에서 반드시 문제들이 숨겨져 있다. 사주팔자를 안쪽이고 내부로 보면 운이란 외부이고 내부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적인 요소들이라 보면 이해가 쉽다. 사주안에서 문제는 사주 외부에서 답을 끌어와서 해결을 하게 된다. 안과 밖이 서로 연결되고 소통하면서 인생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행복한 인생을 살고 싶은데 그 행복이라는 것이 참 찾기 어렵고 쉽게 주어지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이다. 사주팔자가 균형 잡히고 조화를 이루었다고 해서 그 사람이 행복하다 장담할 수 없다. 문제는 각 사람마다 자신이 원하는 행복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좀 더 중요한 것은 행복에 대한 분명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사실이다. 뭐가 진정한 행복인지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목적을 달성하고 풍요한 상태가 행복이라 믿고 있을 뿐이다. 이런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사실은 인생을 마감할 노년의 외롭고 고독한 불행에서 쉽게 답을 찾는다.
인생의 오랜 목적을 달성하거나 풍요로운 삶이 불행한 것은 아니지만 행복한 삶이라고 볼 수도 없다. 행복이란 결국 안정과 평안에서 느끼는 감정이기 때문이다. 운명의 균형과 조화가 일상에서 따뜻한 안정과 평안으로 나타날 때가 바로 인간이 찾고 있는 행복의 실제 모습과 제일 가깝다. 사주팔자四柱八字가 나쁘다고 좌절할 필요가 없는 것이 균형을 안에서 찾지 못하면 사주의 외부가 되는 운運에서 찾으려 노력하면 되기 때문이다. 인간의 행복은 사주팔자의 균형과 조화에서 시작된다. 남는 부분을 덜어내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지혜가 행복의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