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3. 19. 09:14ㆍ카테고리 없음
배우자 어떻게 만날까? 양자역학 비국소성 이론과 인연因緣,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명리학에세이 모닝커피와 솜사탕,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기원전 551년에 출생한 공자孔子는 주역周易 첫번째 건위천乾爲天 5번째 효를 해석하며, 같은 소리는 서로 호응하고 같은 기운은 서로 찾는 상호관계를 동성상응同聲相應 동기상구同氣相求로 설명했다. 공자의 이 구절은 현대 양자역학의 같은 입자는 공간을 초월해서 반응한다는 비국소성非局所性 Non Locality이론을 현상으로 설명하는 가장 합당한 표현이고, 인과관계因果關係의 애매한 부분을 밝히는 논거이기도 하다. 국소성局所性 이론의 공간은 활동을 제한하는 장애물이다.
공자의 동기상구同氣相求 하는 원리는 양자역학의 비국소성非局所性 이론으로 작동된다는 말이다. 공자는 같은 기운이 서로 찾는 현상을 설명했고, 그 현상을 일으키는 원리는 비국소성 이론으로 가능해 진다는 의미가 된다. 동성상응同聲相應하고 동기상구同氣相求하는 방법과 수단은 현상의 세계에 존재하는 각 생명체마다 특별하고 고유한 방식을 동원해서 교감하고, 반응하게 된다.
눈에 보이는 세상은 현상의 세계로 거시적 환경이 되고, 눈에 보이지 않지만 실제 작용을 일으키는 세계는 미시적 환경이 되어 서로 분리될 수 없이 하나로 결합된 상태로 실제 세상은 존재한다.모든 현상의 사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0.001mm세포 크기로 분해한 다음 더 미세하게 나누면 원자보다 더 작은 만분의 1mm크기의 전자와 같은 입자의 미시세계에 도달하게 된다. 이런 미세한 세계는 커다란 덩치를 지닌 현실 세계의 동식물과 같이 존재하는 세상이다.
동양 철학에서 기氣는 모든 현상의 기본이고, 기초가 되는데 눈으로 볼 수 없고 다만 느낌으로 알 수 있는 존재이다. 양자역학이 이야기하는 미시세계의 입자들은 파동과 입자 두가지 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동양철학의 기氣는 입자들의 파동으로 해석이 가능하고 설명할 수 있게 된다. 명리학과 한의학의 기본을 이루는 오운육기五運六氣 이론 배경이 양자역학에서 입자의 파동으로 더 쉽게 이해되고, 설명이 된다는 의미이다. 기氣의 존재와 관련된 문제는 양자역학에서도 입자의 파동 작용이나 입자의 작용이 어떻게 실제 현상의 거시적 세상에서 작용하고 나타나는지에 대해 설명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를 극복할 수 있다.
같은 기운이 나눠지고 분할되어 멀리 떨어져 있어도 같이 반응하는 기운氣運이라는 의미는 4차원적인 인과적因果的 연관성을 표현한 인연因緣으로 해석이 된다. 인과관계因果關係는 선험적이고 현상 초월적이기 때문에 실제 현상에서는 인연因緣의 얽힘으로 나타난다. 인연으로 얽힌 두 사람은 공간의 제약을 초월하는 다양한 인과적 사건들을 통해서 결국 만나게 된다. 거시적 세계에서 공간이란 분리하고 나눔으로 활동을 가로막는 장애물이라는 의미를 지니는데, 미시적 세계에서 공간은 같은 기운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중간 매개체 역할로 해석한다.
공간의 크기와 거리에 구애 받지 않고 같은 기운과 같은 소리는 서로 쉽게 소통하고 연결될 수 있는 것은, 공간이 전달을 가로막는 엄청난 장애물 아니고 연결을 촉진시키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배우자를 만날 때 거리와 무관하게 특정한 사건을 통해서 만남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중요한 사실은 두 사람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보이지 않는 배우자를 미리 인식하고 있었고, 마음 속으로 사랑해 오고 있었다는 사실에 대해 2,570년 이전 이론과 현대물리학이 결합함으로 명확 해졌다는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