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官을 두고 외로운 상관傷官여인, 무례와 반항과 비상식적 상관傷官,

2023. 10. 13. 08:22행복과 불행과 인생

728x90
반응형

관官을 두고 외로운 상관傷官여인, 무례와 반항과 비상식적 상관傷官,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상관傷官은 남성에서 보다 여성에서 더 힘들고 강력한 작용성을 나타내는 육친으로 분류된다. 남성에서 관官이 상관傷官보다 더 중요하게 인식되는 점과, 여성에서 상관傷官이 다른 육친 보다 더 복잡하고 다양한 작용성을 나타내는 면이 서로 많이 닮았다. 많은 육친들 중에서 유독 상관傷官을 보는 시선이 곱지 않은 점은 상관傷官이 나타내는 고유한 작용이 겉 모습과 달리 매우 특별하고, 다른 육친들과 크게 차별화 되기 때문이다.

 

여성에서 상관傷官이 가장 못 마땅한 점은 사주에 관성官星을 놓고서도 실제 사주해석에서는 외롭고 고독한 명으로 해석해야 하는 문제이다. 상관대관격傷官帶官格은 상관견관傷官見官과 같은 의미로 사주원국에서 상관이 관성官星을 만나는 경우와 운運에서 만나게 되는 경우 모두를 의미한다.

상관傷官은 오행의 작용으로 무조건 정관正官을 만나면 극剋을 해야 하는 본성이기 때문에, 사주원국에서 결국 정관正官을 충극沖剋할 수 밖에 없는 기질로 외롭고 고독한 상황으로 몰린다는 의미가 된다. 오행의 작용을 잘 알고 있고, 충분히 이해를 하고 있다 해도 현실에서 이런 상관견관傷官見官의 상황이 되면 상관傷官이 정관正官을 몰아치는 육친 작용을 이성이나 의지로 자제할 수 없게 된다.

 

상관傷官은 정관正官을 충극沖剋할 때 그 세기와 강도가 무척 강하게 나타난다. 평소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단호하고 매섭고 거칠고 흉포할 정도의 작용이 나타나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이런 상관傷官의 거친 작용을 제어하는 육친이 정인正印의 제어 작용이나, 편인偏印의 합合 작용이 구세주가 된다. 그렇지 않으면 재성財星이 등장해서 상관傷官의 기운을 빼앗게 되면 상관의 작용이 상당히 제어될 수 있다.

인성印星과 재성財星이 상관傷官의 발동에 가장 필요한 응급처방이 된다. 때문에 상관傷官은 강한 기운이 발동할 때 제어制御작용이나 설기泄氣작용과 함께 간합干合작용이나 극제剋制작용을 반긴다. 편인偏印이 없으면 상관傷官의 장점을 제대로 이해할 수 없다.

 

상관傷官은 편관偏官을 통제하고 제어하는 작용을 함으로 일간의 위험을 차단하는 작용을 하고, 정관正官을 만나면 극파剋破작용으로 무용지물로 만들어 버리기 때문에 격이 낮은 천격賤格의 위험을 가지게 된다. 이 작용은 귀중한 인연을 자기 손을 망가뜨리고 고독한 운명을 살아가야 하는 아픔이다. 매우 드문 경우지만 정관正官이 3개 이상 사주에 자리한 경우 상관傷官의 극파작剋破용은 희신의 작용으로 해석될 수도 있지만 그런 경우는 매우 희귀한 일이다.

 

상관傷官은 총명하고, 재치 있고, 눈치가 빠르고, 임기응변에 능수능란하고, 타인의 아픔에 놀라운 공감능력을 가지고,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손쉽게 잘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면서도 비상식적 자기 생각과 기준을 끝까지 고집하는 사람들이다. 그만큼 매력적이고 도전적이고 이해불가의 강열한 특징을 가진다. 이런 장점을 지닌 여인들이 자기 운명으로부터 소외 당하는 불가피한 상황이 바로 상관傷官이 발동하는 위험한 시기이다.

사주에 상관傷官이 강한 여성들의 사주는 다양한 오행이 함께 자리하고 있는 것이 일상을 지키는데 있어 가장 안전하다. 인성印星이나 재성財星을 사주에 가진 상태라면 상관견관傷官見官의 불가피한 위험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아쉬운 점은 상관傷官을 가진 여성의 경우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행동에 앞서 공공의 이익이나 불특정 다수의 이익을 위한 봉사와 헌신을 생활의 기조로 삼는 부분이다. 그렇지만 합리적이지 않고 비상식적인 기준을 끝까지 집착함으로 외로움은 점점 두터워진다.

https://youtu.be/TeOmlr_JeTY?si=4W8Aww0YnFuS9VFG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