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29. 09:45ㆍ카테고리 없음
운명에 집중 잘하는 법, 성공과 집중은 같은 말,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TV에서 사자와 호랑이를 훈련시킬 때 조련사들이 참 대단하다 생각하게 된다. 맹수를 어떻게 사람말을 잘 듣도록 훈련을 시킬 수 있는지 그리고 동물에게 뭐를 가르치는 일이 참 어렵다고 생각하는 선입견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 동물을 가르치는 것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에 비하면 절대 어렵지 않다. 개를 가르치는 것과 다르지 않고 똑 같기 때문이다. 실제 동물은 몇 차례 행동을 반복하면 죽을 때 까지 그 행동을 기억하고 따라하게 된다. 그러나 사람은 다르다. 왜 그런 것일까? 바로 집중의 문제 때문이다. 간간하게 동물의 습관이 익혀진다는 의미이다. 집중은 습관을 아주 간단하게 익히게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집중이 가능한 동물은 쉽게 훈련이 가능한 본성을 가진 것이다.
인간도 마찬가지이다. 집중력을 높이는 습관은 대부분 동물과 같이 빠르게 익숙해진다. 예를 들면 마약이나 흡연과 같은 습관은 너무 쉽고 빠르게 몸에 익숙하게 된다. 몇 차례 단순한 반복으로 그런 행동이나 동작이 익숙한 습관으로 굳어지게 되는 것은 그만큼 의식적으로 집중력이 강화된 측면이 작용한다는 사실이다. 이렇게 익숙해진 습관은 쉽게 말해서 세 살 버릇이 여든 까지 평생 지워지지 않고 계속 이어지게 된다. 절대 몸에서 제거되지 않고 평생 따라간다는 의미이다.
이런 습관이 좋은 습관 같으면 성공의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지만 만약 나쁜 습관이라면 절대 쉽게 지워지거나 사라지지 않고 엄청난 부작용과 문제에 시달리게 된다. 흡연의 습관이 금연으로 진행되는 데는 엄청난 노력과 의지가 필요하다. 마약의 습관 역시 담배의 금연 보다 더 큰 의지가 필요로 하게 된다. 그렇다면 이런 집중의 습관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습관의 쉬운 익숙함의 작용으로 청소년들의 교육에 활용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공부를 하는 버릇은 우선 책상에 오래 앉아 있는 습관과 활자를 마주할 수 있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습관은 앞에서 말했듯이 집중에 의해서 쉽게 익숙해지는 점도 잘 활용해야 한다. 인생을 살아가는 청장년층들에 있어서 집중과 습관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자신의 운명과 운에 집중해야 좋은 운명을 찾아 갈 수 있는데 이런 사실을 모르면 정해 진 운명의 코스를 매일 무의식적으로 반복해서 무작정 달리는 것을 의미한다. 하루하루 열심히 생활한다는 의미는 개미의 부지런한 삶을 살아가는 것과 다르지 않다. 주어진 환경에 최선을 다하는 삶은 지극히 합리적이고 정상적이다. 그러나 그것으로 인생과 삶이 충만한 것으로 보기 어렵다. 바쁜 일상에서는 의미와 신성이 길을 잃기 쉽다.
자신의 운명과 삶의 이면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 습관은 집중하면 쉽게 익숙해 지기 때문에 항상 그 방향으로 작용하게 된다. 자기 운명의 목적을 염두에 두고 삶을 이끌어 나갈 필요가 있다. 습관은 쉽게 자리잡지만 반대로 습관을 완전히 해소할 수는 없다. 습관은 교체하는 것이고 바꿀 수 있지만 뿌리 채 뽑아내는 일은 불가능하다. 인체의 모든 세포가 완전히 새롭게 바뀌는 90일의 혹독한 변화의 과정을 겪은 다음에 습관은 겨우 바뀌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가벼운 습관의 익숙함도 철저히 경계해야 한다. 그렇지만 운명에 집중하는 습관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완전하게 습관화 해 둘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인생에는 일상의 연속으로 채워지지 않는 운명의 목적이 자리하고 있다. 일상의 행동이 인생의 전부라 착각해서는 참 허무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다. 신이 일상의 양념이 될 수는 없는 일이다. 운명의 목적도 일상의 장식물이 될 수 없는 일이다. 운명에 집중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