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비겁상관比刧傷官 작용, 아내와 남편과 자식의 문제,

2022. 11. 12. 10:24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남녀 비겁상관比刧傷官 작용, 아내와 남편과 자식의 문제,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일반적으로 남자와 여자 사주를 해석할 때 음양陰陽과 육친六親의 작용이 다르기 때문에 해석의 방향이 다른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비견比肩과 겁재刧財와 상관傷官 만큼은 남녀 사주해석에서 특히 가족관계에서 만큼은 같은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해석하게 된다. 이 육친 작용은 배우자와 자식에 한정되는 해석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된다. 

 

남성의 사주 해석에서 비겁比刧의 작용은 身弱한 상태에서는 일간을 지원하고 도움을 주는 조력자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해석하지만 사주원국에서 재성財星을 만나는 경우와 운에서 재운財運을 만나는 경우 상황이 돌변하는 경우가 나타난다. 재성을 억지로 강도 짓을 해서 빼앗아 가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아내의 신상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 시기에 이혼이나 외도와 같은 문제가 일어나기 쉽기 때문이다.

 

여성의 사주에서도 사주원국의 비겁比刧은 일간이 신약身弱일 경우 반가운 우군의 역할을 해주게 된다. 그러나 관성官星이 남편이 되는데 항상 관성官星을 탈취하려는 문제에 시달리게 된다. 남편인 관성의 입장에서 보면 아내의 비겁은 모두 여성이 되기 때문이다. 여성의 사주에서 비겁운比刧運을 만나는 시기에는 남편의 외도가 노골적이 되고, 그런 문제로 이혼의 위기가 찾아오기 쉬운 때가 된다. 

 

여성의 경우 비겁比刧과 상관傷官에 더해서 편인偏印까지 고려해야 할 문제가 된다. 이 편인偏印은 남편인 관성에 작용하기 보다는 자식이 되는 식신食神에 작용하기 때문에 더 큰 위험성을 가진 것으로 해석하게 된다. 물론 여성 사주에서 이들 육친이 전부 나쁜 작용만 일으키는 것은 아니고, 운運이 충형沖刑을 만나는 시기가 되거나 흉운凶運으로 작용하는 상황에서는 이런 나쁘고 흉한 작용이 나타나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할 필요가 있다. 

 

남녀를 구분하지 않고 출생한 시기에 따라 官星의 작용이 다르게 나타난다. 목 기운이 왕성한 봄철에 태어난 갑을목甲乙木 경우 경신금庚辛金 관성官星을 만나도 무난한 것은 금金 기운이 쇠퇴하는 봄의 기운 때문이다. 한 여름에 태어난 병정화丙丁火 경우 관성 임계수壬癸水를 만나면 오히려 기쁜 것은 강한 열기를 식혀주기 때문이다. 무기토戊己土 일간이 진술축미辰戌丑未에 출생하게 되면 관성 갑을목甲乙木을 만나면 정체된 상태를 벗어날 기회를 얻어 고마운 것이다. 경신금庚辛金이 가을에 태어났는데 병정화丙丁火 관성을 만나면 어려움에서 벗어나서 발복할 기회를 얻는 것으로 해석한다. 

 

사주해석에서 기본은 일간이 출생한 시기가 월령月令을 얻는 때가 되면 일간의 기운이 왕성해지는 법이다. 이때 월령月令으로 작용하는 비겁比刧은 관성官星에 한정되어 해석된다. 분명히 흉보다는 길한 작용이 많지만 문제는 배우자와 자식에 대하서는 이런 해석이 적용되지 않는 다는 사실이다. 명리학의 해석이 복잡한 점은 같은 오행 육친이 다른 육친과 만났을 때 완전히 다른 조건에서 해석을 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같은 비겁比劫의 작용이 관성官星에 대한 해석이 다르고, 재성財星과 식신食神에 대한 해석이 달라진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https://youtu.be/qy5sUoddaO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