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혼동각幻魂動覺 사주 보는 법法, 도계 박재완 선생님 초벌작업,

2022. 7. 10. 09:43명리학과 사주팔자

728x90
반응형

환혼동각幻魂動覺 사주 보는 법法, 도계 박재완 선생님 초벌작업,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일본의 인물상, 골드 인 아이스1, amazon book - GOLD GAME 1-6, Gold In Ice1,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세계 최고봉은 함부로 사람을 받아들이지 않고, 지극히 높은 경지는 쉽게 문을 열수 없는 법이다. 동양 명리학계에서 주역과 명리학으로 최고의 경지에 오른 우리나라 명리학의 세 분 선생님들의 술법은 지극하다. 단순히 높은 경지라는 말의 표현이 어색하고 쑥스러울 정도의 차원이라는 의미이다. 한 사람의 운명과 미래에 다가 올 일을 정확히 예측하고 알려주는 일이 쉽지 않음에도 사언절구四言絶句로 표현하시니 더 기가 막힐 일이다.

 

사후 명성이 지금도 자자한 도계 박재완 선생님은 사주팔자를 보시기에 앞서 환혼동각幻魂動覺이라는 초벌 작업을 거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주는 모두 다르지만 다른 측면으로는 서로 비슷하거나 쌍둥이와 같은 특별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선생님께서 익숙한 초벌의 법칙으로 정리를 한 다음 정식으로 사주를 해석하는 방법을 활용한 것으로 보인다.

환혼동각법幻魂動覺法은 많이 소개된 법칙이지만 다시 한번 더 정리를 해 보는 시간을 가질 만큼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환幻이라는 의미는 변한다는 의미가 된다. 무수한 순환과 변화 속에서 다시 새로운 인간으로 사주팔자를 부여받은 존재로 바뀌었다는 의미가 된다. 환幻 이라는 의미에는 지난 인과법칙이 이어지고 있는 연장선상에서 새로운 삶을 지닌 인간으로 태어났지만 지난 생애의 인과因果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고, 벗어나지 못한다는 포괄적인 의미를 지닌 단어이다. 인과의 법칙에서 단순한 변화로 달아날 수 없다는 의미를 가장 먼저 이야기한 것이다. 이번 생生의 길흉이란 지난 생의 인과에 의해 정해진다는 법칙을 설명하신 것으로 보인다.

 

혼魂 이라는 단어는 넋이라는 의미인데 태어난 환경을 의미한다. 인과의 법칙에 합당한 나라와 지역과 마을에 누구 집의 자식으로 태어난 것이다. 이것은 타고난 환경의 중요성을 의미한다. 환경은 지난 생의 인과의 결과로 주어지는 것이고, 사주가 표현하지 못하는 환경적 요소들을 나타낸다. 사주는 운명을 해석할 수 있지만 실제 인간의 삶의 구체적인 환경적인 요소는 명확하게 밝히지 않는 경우가 많다.

서울에 출생한 사람이라 해도 강남 부촌에서 태어난 사람과 강북의 구석에서 태어난 사람의 환경은 완전히 다를 수 밖에 없는 일이다. 장관 집에서 태어난 경우와 막노동을 하는 집안에서 태어난 경우는 시작의 조건과 환경이 다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왜 이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지 그 문제의 답을 미리 혼魂 이라는 초벌작업을 통해서 가늠을 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야 질문하는 사람의 상태와 의도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動 이란 단어는 움직이고, 그 움직임으로 바뀜을 얻어가는 작용을 의미한다. 환경적인 바탕에서 그 시대가 어떤 방향으로 움직여 갔고, 나라의 운세가 어떠했는지를 살펴보는 의미이다. 6.25 전쟁을 겪은 시대를 살아 온 사람인지, IMF를 겪은 사람인지를 알아야 그 사람의 가치관과 기본적인 성향을 짐작할 수 있는 것이다. 어떤 시대를 겪으며 살아 온 것인지를 알아야 그 사람의 현재와 오늘의 모습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국운의 흐름과 인간의 삶을 살피는 것이다.

 

각覺 이란 깨우치고 느낀다는 의미가 되는데 그 사람이 살아 오는 과정에서 정신적인 성숙과 배움과 지식의 깊이와 지혜의 발현을 살피는 것이다. 본성의 수준을 살펴서 그 사람의 운명의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하게 되는 것이다. 세상의 표피만 목표로 삼아서 살아 온 사람인지 정신적인 흐름에서 얻을 것을 챙기고 살아 온 사람인지 정도를 파악하는 마지막 단계인 것이다. 환혼동각의 의미는 이런 다양한 초벌 작업을 통해서 인간 운명의 바른 모습을 파악하기 위한 법칙이었다.

https://youtu.be/7hW3uuyhrDw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