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인물과 대운작용, 20년 대운 더 높이 비상하다,

2021. 10. 1. 09:38카테고리 없음

728x90
반응형

큰 인물과 대운작용, 20년 대운 더 높이 비상하다,

 

***남석이 지은 책들 - 미래를 보는 창, 월지통변비법 1,2권, 초한시대인물평전 1,2, 3권, 골드게임 1, 골드워 2, 골드 체인3, 건곤문언전, 명리학 몸풀기 1권, 명리학 정리정돈 2권, 계사상전해석, 게사하전 해석, 나라를 망친 여인들, 명리학 몸 만들기 3권, 역사의 승자와 패자, -. 책구입처 : https://www.bookk.co.kr/chun2040

명리학에서 타고난 필연적 조건을 사주팔자四柱八字라고 하면 그 조건으로 살아가는 시공간을 운運이라 부른다. 사주팔자는 명命이 되고 시공간은 운運이 되어서 운명運命으로 합체가 되어 인간의 삶을 이룬다. 필자가 현재 쓰고 있는 책이 일본의 인물상人物像이란 책인데 전편으로 일본역사에서 가장 치열했고, 덕분에 여러 영웅과 인물이 많이 태어난 센고쿠시대의 인물들의 평전을 쓰고 있다. 이 시대를 전국시대戰國時代라 부르는데 약 106년 동인 전쟁과 전투로 싸움을 했던 시기를 말한다.

 

인물상을 쓰면서 자연 인물들의 운명과 삶의 행적을 역사적인 시간으로 살펴보게 되는데 이때 필자가 느끼는 놀라운 사실은 이들 각각 인물들이 자기 이름을 후대 역사에 남길 수 있도록 활약을 이어간 시기가 대략 20년 전후의 시기로 대부분 일치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그것은 당시 우리나라의 조선의 인물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 사실이다. 좀 더 깊이 들어가면 역사에서 더 큰 인물로 기록되는 경우 약 30년 정도의 긴 세월을 활약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런 내면의 이야기는 명리학을 공부하지 않았다면 그냥 지나쳤을 이야기가 분명하다. 대운이나 세운과 같은 지식과 의미를 몰랐다면 그 인물들이 그 시대를 주름잡았던 기간의 길이가 중요하게 생각되지 않았을 수 있기 때문이다. 명리학의 대운은 10년으로 보는데 이 운이란 오행이 음양으로 구분되는 탓에 20년의 대운으로 계산을 하게 된다. 그런데 일간에 도움이 되는 좋은 오행의 대운이 연결된다면 족히 3-40년의 대운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신비로운 점은 자기 이름을 남긴 인물의 경우 대부분 좋은 대운 20년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와 더 큰 인물의 경우에는 3-40년의 대운을 집중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름이 남지 않은 평범한 사람들의 사주에는 이런 좋은 대운을 만나기 어려웠거나 설령 만났다 하더라도 제대로 집중해서 활용하지 못하고 어영부영 적당히 게으름 피우며 귀중한 시간과 기회를 흘려 보내고 말았음이 분명하다. 그런 결과로 그들의 이름과 존재는 역사가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다.

 

위인이나 영웅의 삶을 사건과 그들의 인생으로 재구성 해보면 그들 각각의 인물들은 자기 운명과 인생에 얼마나 철저하고 혹독할 정도로 집중했는지 알 수 있다. 결단코 쉽지 않고 고통스러운 순간순간을 최선을 다하는 빈틈없는 자세로 인생을 살아 갔음을 그들이 지나 온 삶과 사건과 역사를 통해서 추적할 수 있고, 그런 결론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좋은 사주팔자를 타고난 이점도 충분히 이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 하더라도 자신의 역할에 남이 할 수 없을 만큼 최선을 다하는 의지로 자기의 운명을 만들어 나간 인물들도 많다. 1493 - 1603년대에 조선과 일본에 살았던 그들의 이름을 역사가 지금도 기억하고 있는 것이다. 위인의 삶은 스스로 자기 운명에 최선을 다한 결과였다.

이순신장군과 같은 위인의 운명과 삶을 깊이 살펴보고 놀라운 점은 누구나 초인적일 만큼 자기의 운명적인 역할을 시련과 고난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충실하고 열심히 노력하며 살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위인들은 결코 다른 사람들 같이 쉽게 운명의 시련에 포기하거나 항복하지 않았다. 20년 또는 30년 대운을 집중해서 순간순간 치열하게 살아 온 인물들의 삶은 자연히 눈부실 수 밖에 없었던 것이 아닌가 수긍하게 된다. 고되고 힘든 운명이 던져주는 좋은 시기를 티끌 하나 남김없이 싹 해치운 인간들이 역사에 오늘까지 자신의 이름을 높이 걸어 놓은 원인으로 해석이 된다.

https://youtu.be/t55OLA1mtWE

 

728x90
반응형